학교를 나와 고시원을 차렸습니다 - 교사에서 고시원 원장이 된 인생 커리어 전환기
노지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투자의 관점에서나 현실의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 그리고 더 나은 미래가치나 결과 등을 바라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우거나 활용할 만한 의미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일 것이다. <학교를 나와 고시원을 차렸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살면서 가장 힘든 형태의 행동력이자 도전일 수도 있고 안정적인 직장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사업이나 창업 등을 생각만 하지, 실제 행동하는 사례는 많지 않을 것이다. 이는 저자의 커리어나 생애를 보더라도 색다른 관점으로 다가오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관리, 신경 쓰며 해당 업종을 영위해야 하는지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학교를 나와 고시원을 차렸습니다> 사업이나 창업 등의 관점이나 투자의 영역으로 해당 분야를 조명할 경우에도 확실히 배울 만한 요소나 방식이 많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특히 고시원 창업이나 사업의 경우 일정한 패턴과 공통적인 요인이 많고, 비슷한 사례나 조언을 하는 이들의 경우에서도 해당 부분에 대한 발견이 가능한 영역일 것이다. 물론 돈의 활용이나 중요성도 무시할 수 없지만 더 중요한 부분은 바로 제대로 된 형태로 해당 업종에 대한 이해, 그리고 판단, 관리해 나가는 역량이 필요하다는 점도 접하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때로는 많은 부분에서의 양보나 배려가 요구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당장의 수익이나 결과가 나쁘더라도 인내하는 과정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그만큼 고시원 창업이나 사업 분야의 경우에도 당장의 엄청난 수익이나 성공 등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실제 해당 업종에 도전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잘못된 정보로 접근하거나 성공 사례에만 매몰되어 판단하는 경우도 많고 그렇다면 실무와 현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업을 관리하거나 일을 해나가고 있는지도 냉정한 관점과 기준에서 배우며 생각해 봐야 한다.

<학교를 나와 고시원을 차렸습니다> 그럼에도 책을 통해 배울 점이 많다는 점과 저자의 경험과 조언을 통해 다른 업종에 있어서도 배우거나 적용 가능한 형태의 가이드라인이 많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단순한 관점에서 본다면 고시원 사업이나 창업 관련한 가이드북으로도 좋을 것이며 더 확장된 개념으로 본다면 자신의 삶에 대한 주인의식이나 주도권 확보, 혹은 사업이나 창업, 투자 등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의 도전적 자세나 적극적인 마인드 등이 필요한지도 읽으며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 고시원 사업 및 창업과 관련한 현실적인 정보와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