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들아, 의사 대신 건물주가 되어라
빌딩부부 지음 / NEVER GIVE UP(네버기브업) / 2025년 5월
평점 :


요즘처럼 많은 분들이 실질적인 투자를 하거나 관심을 가졌던 적도 없었을 것이다. 그만큼 체감 되는 경제 상황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많고 자신의 미래를 고려할 때, 불안한 심리가 활발하게 작동해서 그럴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미 하고 있거나 고려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하고 있고 특히 건물투자 및 빌딩투자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해당 투자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이미 병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읽으며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 평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들아 의사 대신 건물주가 되어라> 이미 예전부터 건물주에 대한 환상이나 이를 이루고자 하는 다양한 분들의 노력을 계속 되었을 것이다. 특히 부모 세대들의 경우 자녀 교육의 관점에 있어서도 결국 자본주의 시장 질서나 논리 등을 무시할 수 없었을 것이며 이로 인해 직업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이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활동과 조언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어떤 마인드로 해당 분야에 대해 배우며 자신을 위해서도, 관계된 가족들을 위해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다.

그만큼 노력만 한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며 아무나 성공의 결과를 이룰 순 없지만 그럼에도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수록, 더 많은 기회를 잡거나 주도적인 투자 설계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서도 긍정적,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아들아 의사 대신 건물주가 되어라> 특히 책에서는 기본적인 부동산 투자 및 시장, 환경 등에 대한 분석도 병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건물투자 및 빌딩투자의 성공 사례 등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 조언하고 있어서 새롭게 다가오는 방식이나 기법 등도 많을 것이다.
<아들아 의사 대신 건물주가 되어라> 당장 엄청난 성과나 성공을 이룰 순 없지만 올바른, 그리고 제대로 된 방식으로 해당 분야 투자를 이해한다면 실무투자에 있어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될 것이다.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정보와 가이드라인도 장점일 것이며 그럼에도 이론적, 실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이를 주도적인 관리나 설계 등의 방향성으로 이끌어 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건물투자 및 빌딩투자 가이드북, 혹은 종합적인 부동산 투자 시장의 전망과 분석 관련한 조언서로도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