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삶과 철학이 담긴 액세서리 - 패션액세서리 창업과 도전
박옥경 지음 / 밥북 / 2025년 5월
평점 :


조금 독특하고 생소한 분야에 대한 언급일 수도 있는 책이다. 물론 해당 업종에서 일하거나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현실적인 조언과 생생한 경험담을 함께 접할 수 있는 책이며,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지만 평소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창업이나 성공을 위한 조건이나 방식, 기법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여러 장점이 존재하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특히 패션업이나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이 있거나 해당 분야의 창업은 어떤 준비 과정과 조건 등이 요구 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그만큼 방대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지만 최대한 현실과 실무를 고려한 형태로 소개하고 있어서 일정한 선택과 집중이 가능할 것이며 이론적으로 배우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실무를 중심으로 한 배움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어서 개인마다 원하는 방식으로 접하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삶과 철학이 담긴 액세서리> 또한 단순한 업종에 대한 분석과 평가, 조언에서 그치지 않고 이런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삶의 교훈적 메시지나 저자만의 방식과 철학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공감할 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다.

확실히 보여지는 직관적인 요소가 중요한 영역이라서 책에서도 다양한 이미지화 과정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이는 처음 접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삶과 철학이 담긴 액세서리> 해당 분야에서의 교육 조언서로도 좋을 것이며 저자의 도전 과정에도 주목하며 긍정적으로 배우거나 모방할 수 있는 점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특히 다양한 작품 활동이나 공모전, 전시회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어서 취미 생활에서의 접근과 관련한 전문 지식, 정보 등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삶과 철학이 담긴 액세서리> 우리가 일상과 현실에서 즐기거나 누릴 수 이는 액세서리의 가치나 활용법은 무엇인지, 혹은 해당 분야와 산업의 발전사나 현황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인 논리나 경험담 등으로 평가할 수 있겠지만 부정보다는 긍정의 요소가 더 많은 책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경험과 가치 판단 등을 조언하고 있는지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다소 진부하게 보이거나 어려울 수 있는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소개와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