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라, 한 끼도 안 먹은 것처럼
김명희 외 지음 / 디앤씨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쉽게 여행을 갈 수 있는 현실에서 다양한 형태의 여행이나 관광, 방문 등을 고려하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여행의 자유로움과 행복의 여정에 대해 다양한 이들이 함께 참여해서 소개하는 책으로 어떤 형태로 여행을 그리며 이를 실천하는 의미가 중요한지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여행하라 한 끼도 안먹은 것처럼>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여행이나 관광 등의 방식은 다르겠지만 그럼에도 선호하는 여행지나 방문 장소는 비슷한 형태로 존재할 것이다.

책에서도 여행의 어려운 의미보다는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통해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들의 복합적인 여행 관련 정보나 경험담 등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서 읽고 공감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여행하라 한 끼도 안먹은 것처럼> 자신이 그리며 생각하는 여행의 유형이나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이들은 먹거리를 위주로 한 탐방을 즐길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낭만적인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며 여행 시간을 보내고자 할 것이다. 또 다른 이들은 해당 여행지의 정보나 문화, 역사적인 부분에 몰입하게 되는 만큼 여행은 우리의 현실과 삶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특히 유럽 여행을 좋아하거나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을 통해 사전적인 개념과 의미로 관련한 여행 정보를 배우거나 공감하게 될 것이며 전혀 다른 여행 장소나 국가, 지역 등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여행이 주는 긍정적 요인이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체감하게 하는 점도 많아서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여행하라 한 끼도 안먹은 것처럼> 서로 다른 문화적, 사회적 등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 접하거나 배우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여행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며 비교, 분석해 볼 것이다.

책을 통해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여행이 주는 자유와 행복의 의미, 가치 등에 대해 더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여행하라 한 끼도 안먹은 것처럼> 다양한 여행 관련한 가이드북이나 책들이 있겠지만 이 책은 조금 다른 관점에서 표현하며 현실적인 부분이 더 표현된 책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여행에 대해 정의하며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담을 담아 내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