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 1,000권을 읽고 단 하나를 경영에 남기다
안유석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원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는 누구에게나 중요하게 다가오는 부분으로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특히 실무 및 이론 경영학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일 것이다.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는 행위가 중요할 수도 있고 때로는 경험적 감각이나 판단 등이 요구 되는 부분도 많아서 생각보다 더 어렵고 현실로 마주할 경우 또 다른 형태로 걱정과 고민이 동반 된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경영 분야에 관한 다양한 주제 선정과 키워드를 통해 각 파트별로 어떻게 배우며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소개하고 있고 당장 사회 및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일정한 관리자의 위치에서 일하는 분들, 혹은 개인 단위에서 사업이나 창업 등을 해나가는 분들에게도 도움 되는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특히 자기계발서나 성공 관련한 책들의 경우 비슷한 공통적 요인이 많고, 중요한 것은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고민이 생길 것이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책에서도 배움과 경험적 내공과 가치를 가장 우선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현실에서 중요한 리더의 조건이나 자질, 덕목, 그리고 올바른 리더십의 구현이 가져 오는 긍정의 결과물이나 효과는 무엇인지도 다양한 이야기 형식을 통해 풀어내고 있어서 읽는 재미와 의미, 모두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 분야에 특화된 전략이나 방식, 혹은 높은 수준의 전문성도 좋지만 요즘 시대와 사회에서는 다양한 분야를 읽고 판단하는 통찰력이 요구 된다는 점도 읽으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급변하는 시대 상황이나 새로운 트렌드, 가치 등과도 비슷한 결로 풀이할 수 있고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의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생생한 저자의 경험담과 독서의 중요성, 그리고 이어지는 배움의 가치와 경험적 내공을 어떤 형태로 결과를 만들어야 하는지도 일련의 과정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경영학 관련 조언서나 가이드북, 혹은 실무 자기계발서로도 추천할 만한 책이며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