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가 머니? - 재무제표 속 돈의 흐름이 보이는
김수헌.이재홍.박정서 지음 / 어바웃어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에서 사업이나 창업, 혹은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회계가 갖는 중요성이나 이를 활용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잘 알 것이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어렵게 체감하는 분야로 볼 수 있고 회계를 잘할 경우 다양한 형태로의 적용이나 주도적인 관리가 가능해서 일하는 효율이나 결과 또한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도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회계학이 갖는 의미가 무엇이며 이론적, 실무적으로 어떤 역량과 관리법이 요구 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쉽게 배울 수 있는 구성과 가이드라인도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라서 긍정적일 것이다.

<회계가 머니> 자본주의 사회와 경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이 바로 돈과 관련한 모든 것이다. 이는 개인마다 다른 기준이 존재해도 결국 일정한 학습이 요구 되며 때로는 실무적인 가치 판단이나 관리 기법이 중요하게 다가오는 부분이라서 많은 분들이 제대로 배우고자 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회계학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관련한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배우며 정리해 보는 것도 올바른 형태의 해당 도서 활용법일 것이다. 물론 입문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회계가 머니> 회계학의 경우 단순 암기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이해와 배움, 그리고 실무적으로 연결해서 판단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다양한 분야와 업종에는 어떤 형태로 접목시킬 수 있는지도 말하고 있고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누구나 쉽게 배우며 더 높은 성장과 성공을 위한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한다. 해당 분야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예외가 될 순 없을 것이며 그만큼 돈이나 투자적인 관점에서도 중요한 분야라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기본적인 사업관리나 계획, 혹은 리더나 관리자의 경우에도 필수적일 것이며 일반적인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도 자신의 일처리 능력이나 업무력 자체를 향상시킬 수 있어서 배워 두면 유용한 분야일 것이다. <회계가 머니> 실무를 위한 회계학의 경우 어떤 본질적 요소와 기본기가 중요한지, 그리고 변화하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형태로 개정 현황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배우며 사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어려웠던 회계 및 회계학 분야에 대해 최대한 쉽게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