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킹의 원리 - 신비한 자연과 직립보행의 만남
이환종.조태봉 지음 / 바른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날씨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하거나 여행을 즐기고 있을 것이다. 이미 등산이나 트레킹 등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양한 장소와 공간을 선택하며 즐기고 있을 것이며 생각은 하지만 좀처럼 현실적인 여건이 안되는 분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여행이나 걷기, 트레킹 등을 즐겨야 하는지, 또 다른 고민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의미에 대해 적절한 경험담과 이야기 구성을 통해 소개하는 책으로 해당 분야에 입문하는 분들이나 트레킹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 되는 현실적인 방법론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긍정의 요소가 많은 책이다.

<트레킹의 원리> 이는 단순한 건강 관리로도 좋고 취미 생활의 일환, 혹은 걷이나 배낭여행 등의 여행적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체감할 수 있고 몸과 마음을 단련하거나 자신을 위해 성장의 의미로도 적용하고자 한다면 확실히 배울 만한 요소가 많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국내 여행에만 한정된 개념으로 접근하기보단 더 큰 세계와 자연적 의미와 가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읽는 재미와 의미, 모두를 챙길 수 있어서 또 다른 매력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 베스트 트레일 33선에 대한 언급이 그럴 것이며 자연을 즐기면서도 개인 단위에서의 몸관리나 마음관리 등의 의미에 대해 확실하게 체감하게 될 것이며 이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해석이나 의미부여 등의 관점에 있어서도 긍정적일 것이다. <트레킹의 원리> 물론 겉으로 보여지는 트레커의 삶이나 트레킹의 방식 외에도 해당 분야의 경우 직접 해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엄청난 경험적 차이를 낳는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단기적인 욕심이나 목표, 계획 설정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접근을 권하고 싶고 생각 이상으로 우리의 삶에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트레킹의 원리> 시간적, 환경적인 부분에서 시도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이론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 무엇이며 이미 해당 분야를 즐기며 조언하고 있는 분들이 어떤 형태로 트레킹을 통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는지, 이 점에 대해 몰입하며 읽는 것도 또 다른 방식일 것이다.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여기기보단 현실적인 기준을 통해 트레킹 및 트레커의 삶에 대해 다가간다면 생각 이상으로 배울 만한 요소가 많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은 것이다. 어떤 형태로 트레킹의 모든 것을 표현하고 있는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트레킹 및 트레커 관련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