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NVEIL 언베일 - 우리가 사랑하는 명품의 비밀
이윤정 지음 / 세이코리아 / 2025년 4월
평점 :



누구나 선호하고 또 좋아하는 명품에 대한 입장과 평가, 그리고 이를 통해 브랜딩 전략 짜거나 적절한 관리 등의 행위를 통해 자신의 업으로 승화하며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존재, 결국 우리는 명품이라는 키워드에만 매몰되거나 지나친 비약, 일반화는 경계하면서도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상호작용이나 인문학적 메시지 등을 함께 체감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는 책일 것이다. 특히 마케팅 및 세일즈, 그리고 브랜드 및 브랜딩 영역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이 가능해서 실무에 도움되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언베일> 우리나라 만큼 명품에 대해 열광하며 이를 갖고자 하는 이들이 많은 나라도 드물 것이다. 그만큼 보여지는 가치나 결과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가 크게 작용하는 면도 있고 또 이런 행위를 통해 일정한 사회적 대우나 인정, 자신의 부족함이나 자존감을 채우고자 하는 이들도 여전히 많아서 결국 계속해서 인기를 끌며 성장, 발전해 나가는 분야라는 점도 부정하진 못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명품의 모든 것, 혹은 시장에 대해 체계적으로 전하며 자신의 노하우와 경험담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해석이 가능할 것이다.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명품 브랜드에 대해 기본적으로 아는 행위도 좋고 새롭게 등장하는 시장 환경의 변화나 럭셔리 브랜딩의 경우 어떤 가치 판단과 평가, 상징적 의미를 동반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언베일> 물론 전혀 관심 없는 분들도 많은 영역으로도 볼 수 있지만 때로는 이런 명품과 해당 분야와 시장을 통해 다양한 이들이 연결되어 살아간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해당 주제와 키워드에 대한 기본기는 알아 두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그만큼 명품 시장과 환경은 빠르게 급변하고 있고, 때로는 그 시대의 정신이나 가치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해 내는 결과물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장인의 정신, 혹은 예술적 혼을 느낄 수 있는 결과물이기도 하며 이를 계승, 유지, 발전시키고자 하는 이들의 노력도 함께 하고 있음을 바라볼 때, 지나친 부정적 평가나 일반화는 경계하며 이를 통해 얻게 되는 새로운 기회나 긍정적인 결과물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몰입하며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언베일> 저자의 생생한 기록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명품에 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다양한 형태로 접하며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도 함께 판단,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