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치과 경영 바이블 - 치과라는 작은 공간에서 큰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주인공 8인의 성공 로드맵
박경아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때로는 두려움의 공간이기도 하며 그럼에도 치아 관리나 건강 관리 등을 위해서라도 한 번 쯤은 가야 되는 장소인 치과, 이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며 이를 생활과 일상에서도 긍정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동네치과 경영 바이블> 기본적인 치과나 의사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책에서는 치과 경영 및 병원 경영의 방식과 마인드, 실질적으로 행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무엇을 우선적으로 판단하고 있는지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더 잘하는 치과에 자신을 맡기고 싶을 것이며 실력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고객이나 환자에 대한 응대 마인드, 그리고 소통하며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곳에 대한 선호도는 어쩌면 당연한 과정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다양한 치과 의사들과 병원장들이 함께 참여해서 치과 및 병원 경영의 모든 방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평소 우리가 알기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서도 배우거나 참고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방향성이나 특장점일 것이다. 그만큼 시대가 변해서 다양한 관련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쉽게 배우며 공유할 수 있는 시대에서 이 책을 통해 어떤 가치 판단을 할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경영학의 의미나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의 조직관리나 직원경영, 그리고 관련한 사업체의 운영 등이 이뤄지고 있는지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며 이는 환자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방식 외에도 다른 가치 판단과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동네치과 경영 바이블> 어느 동네를 가더라도 인기 있는 치과는 존재하는 법이다. 이들이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가 무엇이며, 이런 치과나 병원의 경우 어떤 형태의 기본 원칙이나 공통점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동네치과 경영 바이블> 가장 쉽게 접근하는 병원 경영 가이드북일 것이며 치과라는 장소와 공간이 더 이상은 두려움의 의미보다는 우리에게 친숙한, 그리고 또 다른 누군가를 위한 긍정의 의미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되며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이들의 경험담을 통해 배울 점도 많아서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궁금한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생소할 수 있지만 우리의 일상과 현실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다가오는 치과 및 병원 경영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