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를 잃고 나를 얻다 - 이별을 자주 하는 이 여자가 사는 법
이신우 지음 / 더스토리정글 / 2025년 3월
평점 :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다고 말하는 분들이 늘어난 요즘, 그럼에도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나 혼자 있는 시간으로 인해 느끼게 되는 외로움과 고독이라는 감정, 이를 감당할 자신이 없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이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현실적인 부분이며 이로 인한 부정적인 감정과 마음 등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가 살아가는 방식이나 자세, 어떤 형태로 나라는 존재에 대해서도 충분히 이해, 고려하며 현실의 삶을 영위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접하며 집중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너를 잃고 나를 얻다> 세상에 영원한 것은 존재할 수 없고 우리는 이를 알면서 혹시나 하는 기대를 통해 또 다른 이들을 만나거나 자신의 모든 것을 주는 행위 등을 하며 살아갈 것이다. 사람에 대한 상처는 사람으로 지울 수 있는 점이나 그럼에도 마음의 벽이 생겨서 이 자체가 쉽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를 무조건적으로 바꾸거나 부정적으로 바라보기보단 때로는 내려놓거나 받아들이는 담담한 태도를 통해 살아가는 것도 현실의 삶일 것이며 이런 경험과 과정에 있어서도 긍정적으로 사용 가능한 부분도 많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물론 시간이 약이다 라는 말도 맞는 말이며 아무리 주위에서 좋은 위로와 격려를 하더라도 당장은 보이지 않거나 들리지 않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요인을 통해 말하는 인문학적 가치나 조언이 돋보이는 에세이북으로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중요한 부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너를 잃고 나를 얻다> 때로는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거나 일정한 고독한 감정을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이는 가까운 가족관계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며 삶에 대한 성장이나 행복 등의 결과를 이루기 위헤서도 반드시 거쳐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너를 잃고 나를 얻다> 누군가에게는 이별이라는 의미가 더 무겁게 다가오겠지만 또 다른 이들에게는 성장을 위한 과정, 그리고 이런 경험과 과정에서 얻게 되는 자기 자신에 대한 존재가치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함께 고려해 봐야 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누구나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렵게 다가오는 내면적 요인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참고하며 내가 바라는 현실의 만족이나 긍정적인 부분도 함께 찾을 것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별을 통해 말하는 현실 에세이북, 혹은 조언서로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