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처음공부 - 단돈 100만 원으로 달러, 금, 오일, 나스닥선물을 시작할 수 있는 처음공부 시리즈 9
김직선 지음 / 이레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도 어려운 분야로 볼 수 있는 선물 투자 및 거래에 대한 현황과 조언, 이 책도 이런 선물거래를 중심으로 한 투자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해외선물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실무적 감각, 경험 등이 요구되는 투자 영역이라서 아무나 접근하지 못하는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럼에도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해외투자에 대해 배우며 주도적인 투자관리 및 설계 등의 행위를 하고 있는 현실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투자 종목이나 시장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해외선물 처음공부> 이 책도 이런 방향성과 투자 조언을 통해 해외선물 및 선물거래의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적절한 그림과 이미지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배우기 좋은, 그리고 이해하기 수월한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아무래도 기본기나 이론적인 영역에서의 확실한 학습과 가치 판단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어려움을 느끼는 전문적인 분야라는 점을 볼 때, 이를 어떻게 자신만의 투자 철학이나 루틴 등으로 사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일정한 정리, 판단 등이 행위가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레버리지 전략에 대한 부분이나 트레이딩 방식과 기법, 그리고 이런 행위를 선물거래에 적용한다면 어떤 형태의 예측과 투자 판단이 가능한지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물론 해외선물의 경우 또 다른 형태의 투자 유형으로도 볼 수 있고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배우고자 한다면 그만한 가치와 이유가 존재하는 법이다. 달러 및 금, 오일 등의 투자 방식이나 기법에 대해서도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는 점과 이에 대한 선택과 집중 등의 행위에 있어서 요구되는 기본기는 무엇인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해외선물 처음공부> 항상 처음공부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잘 표현하는 출판사의 책이라는 점에서도 신뢰가 가능할 것이며 특히 투자 분야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무엇을 집중적으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확실한 형태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어려운 분야로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이나 미래가치, 기회적인 요소가 공존하는 분야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사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선물거래 및 해외선물 관련한 투자 조언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