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엔비디아 세계 최강 반도체 기업이 만드는 2040 AI 세계
츠다 켄지 지음, 한선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어쩌면 책에서 언급되는 기업의 경우 우리가 반면교사로 삼아야 하는 대상이자 경젱, 혹은 협력의 상대라는 점에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엔비디아 세계 최강 반도체 기업이 만드는 2040 AI 세계> 이미 투자를 하는 분들이나 세상이 어떤 형태로 변화하는지,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고 있는 분들이라면 엔비디아에 대해 잘 알 것이다. 갑자기 나타나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는 점에 있어서도 놀라운 부분도 존재하며 우리에게도 중요한 미래 가치인 반도체 분야를 이끌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참고할 만한 기업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엔비디아의 모든 것에 대해 조명하며 인공지능 산업과 기술, 관련한 기업들의 최신 동향과 가까운 미래를 함께 예측하고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산업의 변화나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력, 혹은 세계경제는 어떤 형태로 진화해 나가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궁금증이나 니즈 등을 풀어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기술 분야의 도약과 함께 우리도 일정한 경쟁력과 차별성 등을 함께 갖춰야 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를 단순히 투자적인 관점에서만 해석, 평가할 경우 또 다른 부정적 요인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도 이런 종합적인 관점을 통해 반도체 분야와 기술, 기업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엔비디아가 가는 방향성이나 전략, 비즈니스 기법 등에 대해서도 참고한다면 가까운 미래를 함께 대응,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특히 갈수록 경제에 관한 부정적인 전망과 예측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런 위기적 상황을 기회적인 요소로 바꾸고자 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지만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자신의 성장이나 긍정의 결과물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된다.
<엔비디아 세계 최강 반도체 기업이 만드는 2040 AI 세계> 새로운 기술의 발견이나 이를 통한 시장과 환경의 주도를 꿈꾸는 행위도 좋지만 지금 현재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반도체 분야가 왜 중요하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나 우리들에게 미칠 긍정의 결과물, 그리고 참고해야 하는 혁신 기업의 사례를 통해 어떤 부분을 배울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어쩌면 어려울 수 있는 분야와 주제에 관한 책이라서 입문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그럼에도 무엇에 대해 확실하게 배우며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도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