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의 속성 - 최상위 땅 고수가 말하는 땅에 대한 4가지 능력
김양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전히 계속되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과 실무 투자로의 접근과 이해의 과정, 이는 누구나 고민하고 또 고려하게 되는 현실적인 투자 종목이자 가치 판단일 것이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 투자를 이룰 수 있다면 이런 형태의 가이드라인이 조언이 무의미할 것이며 결국 실패하는 또 다른 다수가 존재하는 현실에서 어떤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으로 접하며 이해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실무투자를 위한 적절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땅의 속성> 대한민국이라는 좁은 땅에서도 여전히 부동산 투자 개발이나 관리는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책에서도 땅에 대한 정의나 개발, 매매법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저평가 지역과 장소, 공간 등을 새롭게 활용해서 일정한 수익을 거두는 이들도 적지 않다는 점을 보더라도, 어쩌면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 부동산 투자 관련 기회나 미래가 여기에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고 땅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은 회의적인 반응과 평가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는 개인이 선택하는 부분일 것이며 그럼에도 땅투자 및 토지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실무투자로도 사용, 관리하고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땅의 속성> 특히 부동산 투자 분야의 경우 관리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변수나 관련한 정보나 지식에 관한 종합적인 관점론과 통찰력이 요구될 것이다. 이로 인해 전문가에게 맡기는 분들도 많겠지만,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새로운 투자 설계나 전략 등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의 저자가 말하는 기법이나 전략, 방식 등에 대해서도 새롭게 배우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은 형태의 접근법일 것이다.

<땅의 속성> 무조건적인 성공투자 방정식은 없을 것이며 오히려 부동산 투자의 경우 많은 영역에서의 배움과 실무적 역량, 경험 등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많은 분들이 요행이나 요령을 바라며 오히려 큰 단위로 볼 수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성공적 투자를 이루고자 한다면 기존의 관념과 마인드는 버려야, 새로운 것을 채우거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현실을 통해 말하는 땅투자 및 토지투자 가이드북으로 해당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제대로 배우고자 한다면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