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기 -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심리 성장 워크북
아멜리아 켈리 지음, 최지원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누구나 아는 용어가 되어 버린 가스라이팅에 관한 모든 것, 이 책은 가스라이팅에 대해 정의하며 이를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한 방식과 기법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책이다. 특히 심리학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 힐링과 회복, 치유 등의 가치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이미 현실과 일상에서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우리들이 사람에 대한 무조건적인 배척이나 일반화에는 한계가 명확할 것이다.

그렇다면 조금 더 나은 방식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지키면서도 원만한 대인관계의 형성,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내면 및 멘탈관리의 경우 어떤 효용성을 갖는지도 읽으며 체감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기> 물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나 판단의 여지는 존재하지만 기본적인 방향성이나 그 극복 방안에 대해서도 읽으며 공감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현실적인 요건일 것이다. 그만큼 관계의 심리학은 단기적인 목표나 변화보다는 꾸준함이 요구된다는 점도 생각하며 판단해 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기> 이 책도 이런 현실에 대해 충분히 반영한 형태로 조언하고 있으며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학습, 관리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표현하고 있어서 해당 주제나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가이드라인도 없을 것이다. 물론 이론적으로 배우는 부분과 현실에서 체감하는 부분은 그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고 당장의 큰 용기나 마인드의 전환 등이 요구되는 부분이라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우리의 소중한 삶을 방치할 수 없고 타인의 심리적 지배에서 벗어나는 의미나 행위가 왜 중요한지도 읽으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살아가기 각박한 환경과 조건이라는 점도 느끼겠지만 그럼에도 이를 극복한 사례나 다양한 이들의 경험담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위한 용기나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 등을 체감할 수 있는 책이라서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 판단과 배움의 과정 등을 영위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가스라이팅에서 회복하기> 생각보다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도움이 될 것이며 가스라이팅에 대해 단면적으로 아는 단계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적용하며 주도적인 관리, 나를 위한 긍정의 요소로 마주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