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훈련의 모든 것 - 나이가 몇 살이든 늦지 않은
시노하라 키쿠노리 지음, 김은서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움의 가치나 경험적 내공에 대한 중요성은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이는 학문적인 의미나 실무적인 상황에 있어서도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일 것이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일반적인 입장에서도 결국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를 갖고자 한다면 뇌 건강이나 두뇌 관련한 부분에 대해 배운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기를 강조하며 뇌 훈련 및 건강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으며 노인 건강에 대해서도 함께 말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의미가 많을 것이다.

<나이가 몇 살이든 늦지 않은 뇌 훈련의 모든 것> 기본적인 건강 정보 및 관리법을 비롯해 두뇌와 관련한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참고할 만한 의미가 많을 것이다. 이는 나이나 세대, 성별 등의 개념을 초월한 관점으로 볼 수 있고 생각이나 기억, 습관이나 생활 등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의 가이드라인도 제공해 주고 있어서 긍정적으로 체감되는 부분도 많은 책이다. 물론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좋을 것이며, 그럼에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요소가 더 많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나이가 몇 살이든 늦지 않은 뇌 훈련의 모든 것> 우리 인간은 기계가 아니라서 일정한 관리나 휴식 등의 행위적인 부분이 필요하며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 어렵고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기준일 것이다. 그럼에도 꾸준한 관리와 배움의 자세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 존재하며 그렇다면 이를 배우며 참고하거나 활용하고자 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뇌 훈련 및 건강 관련한 방식과 조언에 대해 어렵게 표현하기보단 최대한 현실적으로 그리고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당장 많은 부분에서의 배움이나 변화를 지향하기보단 꾸준하게 학습하며 어떤 형태로 자기 자신을 위해 사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이 중요할 것이며 평소 두뇌계발이나 뇌과학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이가 몇 살이든 늦지 않은 뇌 훈련의 모든 것> 젊음을 유지하거나 노화를 방지하며 건강까지 챙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을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생활 밀착형적인 요소와 조언이 더 많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