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 내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4단계 전략
허지영 지음 / 책과나무 / 2025년 2월
평점 :



최근에는 누구나 자기 자신에 대한 강력한 표현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 대한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을 것이다. 이는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입장에서도 필요하며 실무나 현실에서도 자기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에 있어서도 부합되는 측면이 많아서 어쩌면 자연스럽고 당연한 형태의 접근과 생각의 방식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브랜딩 및 브랜드 분야를 중심으로 한 자기계발적 방법론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특히 글쓰기 및 책쓰기의 과정과 경험담, 조언 등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이미 많은 이들이 알만한 키워드인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는 점이나 이는 거의 모든 분야와 업종에서도 함께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또한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달라도 결국에는 사람들에게 먹히는 전략적 기법이나 마인드가 중요하며 이를 표현해 낼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더 많은 긍정의 효과와 결과, 모두를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소개하고 있어서 기존의 관점이나 의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판단해 보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을 표현하고 있는 책으로 마케팅 및 세일즈, 또는 브랜드 및 브랜딩 효과와 방식, 기법 등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언하고 있으며 이는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학습과 배움의 과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이론적인 부분이나 실무에 적합한 형태의 가이드라인과 이를 어떻게 배우며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나 점검, 성찰의 시간 등도 함께 해야 하는지도 읽으며 고려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자신만의 이야기나 정체성, 혹은 스토리텔링 및 기획이나 보고 등 활용하고 싶은 분야도 많을 것이다. 특정한 기법이나 무조건적인 대안이나 정답을 찾기보단 이런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도 적용, 관리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확실히 요즘 시대 정신이나 가치, 트렌드 등을 잘 반영한 책이라는 점도 긍정적이며 글쓰기 및 책쓰기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주요 가치이자 핵심 키워드로는 브랜딩 및 글쓰기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