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러버의 고기백과사전 - 세상 모든 고기러버들을 위한 레벨업 가이드북
황재석.김지윤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음식의 기본이자 누구나 좋아하는 식품, 또는 음식으로 볼 수 있는 고기의 모든 것, 이 책도 고기백과사전이라는 정의를 통해 소개되는 책으로 단순히 음식을 맛보거나 소비하는 행태에서 벗어나 더 깊이 있게 접하며 생활과 일상에서도 도움되는, 그리고 활용 가능한 형태의 구성과 가이드라인 등을 설정하고 있어서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자세히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다. <미트러버의 고기백과사전> 이는 우리 한식에 있어서도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평소 건강 정보나 관리법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미트러버의 고기백과사전> 특히 책에서는 단순한 레시피적 구성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점도 특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소와 돼지, 그리고 닭과 오리 등의 육가공 식품이나 가금류의 경우 어떤 경로를 통해 우리의 식탁으로까지 오게 되는지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요즘처럼 높아진 물가로 인해 많은 이들이 고기 자체를 즐기지 못하거나 이제는 예전과 같은 낭만은 사라졌다고 판단하는 이들도 적지 않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삶에 있어서도 고기는 중요한 음식이자 절대적인 부분이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미트러버의 고기백과사전> 또한 생활 요리나 살림, 음식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 고기를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면이며, 이런 과정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나 유통 과정에서 오는 절차나 방식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같은 식재료나 음식의 경우에도 약간의 변행을 줄 경우 전혀 다른 음식이 될 수도 있고, 건강 관련한 더 좋은 방식이나 요리법 등이 궁금한 분들에게도 고기가 우리에게 주는 긍정적인 면이나 누구나 쉽게 배우며 따라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으로 체감될 것이다.

그만큼 요즘처럼 먹거리가 넘쳐나는 시대도 없었지만 또 다른 관점에 있어서는 더 엄격해진 기준이나 높아진 사람들의 생각과 수준 등으로 인해 해당 업종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관리하는 위치에 있는 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더 어렵게 느껴진다는 점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미트러버의 고기백과사전>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즐기고 있으며 책의 저자는 어떤 관점론과 조언을 통해 고기의 모든 것과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배우거나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