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행 역사 수업 - 한국사로 들어가 세계사로 나오는
우현주 외 지음 / 주니어태학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를 배우며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는 개인마다 서로 다른 입장의 차이나 관점론이 존재할 것이다. 그럼에도 올바른 역사 교육이나 공부가 제공하는 유무형의 가치가 많고 기본적으로 역사를 알아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나 관점의 확장 등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조언, 구체적인 역사 및 세계사에 대한 정의와 소개 등이 더 입체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주로 책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역사 및 세계사 가이드북이라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지만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평행 역사 수업> 기존의 역사 공부나 방식의 경우 암기가 주를 이루는 형태로 인해 많은 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끼지 못했다면 이 책의 경우에는 다양한 관점론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더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적절한 사진과 그림 등을 적극적으로 첨부한 점이나 이는 역사를 잘 모르는 분들도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이나 국가나 인물, 리더 등의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함께 배우며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 있어서도 매력적인 부분이 많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또한 동양사와 서양사의 적절한 균형적 배치와 함께 이는 개인마다 선호하는 혹은 궁금한 시대적 배경이나 분야, 키워드 등이 있을텐데, 이 점에 대한 노력과 사실을 바탕으로 한 소개에 신경썼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되는 부분일 것이다. <평행 역사 수업> 물론 그럼에도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분들이 있다면 각 파트별로 소개되는 주요 키워드를 통해 암기보다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이해해 보겠다는 의미를 통해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그만큼 역사 및 세계에 관한 양과 질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 있어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평행 역사 수업> 역사를 알아야 현재의 문제나 부정적 요인에 대한 해결, 이해 등이 가능할 것이며 이는 우리 모두가 역사 및 세계사를 분야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부분이자 절대적인 가치일 것이다. 주로 청소년을 위한 역사 및 세계사 분야 조언서로 볼 수 있지만 다양한 분들이 함께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종합적인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현재적인 관점에서도 해석, 판단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한 형태로 사용해 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역사 및 세계사 분야 가이드북, 혹은 조언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