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AI 그리고 브랜드 - 절대 실패하면 안 되는 100년짜리 실험의 시작
정지원.염선형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거나 일정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자신의 상태와 현황에 대해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꿀벌 AI 그리고 브랜드> 이 책은 원론적인 마케팅 및 브랜드 분야에 관한 조언서로도 볼 수 있고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형태의 배움의 가치나 역량 강화, 혹은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도 주도적인 설계나 관리가 요구되는지 등을 읽으며 체감할 수 있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꿀벌 AI 그리고 브랜드> 이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사회와 일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며 높아진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식 수준 등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의 관리나 소통 방식 등이 요구되는지, 또한 이런 기술적인 분야에서 중요한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이나 활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책을 통해 읽으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는 현실적인 가이드라인과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적절한 예시와 사례 등을 함께 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주체들이 공존하는 방안이나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고 이는 시대 변화나 정신, 새로운 트렌드 및 기술적인 부분의 경우 어떤 형태로 대중화를 이루거나 가까운 미래에는 주도적인 역할과 기능을 수행해 나갈 것인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새로운 기회를 펼칠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며, 당장의 성과는 보이지 않더라도 올바른 방향성을 통해 나아가는 방식이나 일처리나 업무적인 부분에서는 무엇이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현실과 실무를 위한 조언서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꿀벌 AI 그리고 브랜드> 특히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실무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좋을 것이며 해당 분야가 어렵거나 개인 단위의 창업이나 사업에도 적용하고자 한다면 주요 키워드나 주제에 대해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인지,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만큼 요즘 시대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주요 키워드에 대해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누구나 알만한 주제나 복잡한 부분에 대해 최대한 쉽게, 그리고 정리하며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 봤으면 한다. 브랜드 및 브랜딩을 비롯한 기본적인 경영 방식과 종합적인 마케팅 분야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