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새로운 독서법
와타나베 야스히로 지음, 최윤경 옮김, 서승범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2월
평점 :



요즘 현실에서 배워야 하는 그리고 알아야 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이로 인해 일정한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갖는 분들이 적지 않고, 그럼에도 자기계발적인 부분의 경우 포기할 수도 없는 현실이기에, 우리들은 늘 새로운 고민과 문제에 직면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 책도 저자의 구체적인 신독서법이라는 키워드와 가이드라인을 갖추고 있는 조언서로 평소 책읽기나 글쓰기를 즐기는 분들부터 상대적으로 생각은 하지만 실행하기 어려운 분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접하며 참고해야 하는지, 함께 읽으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새로운 독서법> 우리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부분의 경우 매우 광범위한 형태로 체감될 것이다. 이는 개인마다 다르게 작용하는 부분이기도 하며 때로는 공통적,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기관리의 기본기라는 점에 있어서도 결국 독서가 주는 특장점을 명확하며 긍정의 요소가 절대적이라는 점도 느끼게 된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에 대해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때로는 속도보다는 방향성, 미래가치 등이 더 중요하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되는 부분일 것이다.


결국 먼저 경험한 그리고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룬 분들의 조언에 대해서도 집중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지 않은 방식이라고 하더라도 배움의 과정에서 확실히 건질 만한 요소가 있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새로운 독서법> 특히 완벽주의 성향이 강한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반드시 배울 것을 권하고 싶고 때로는 종합적인 관점과 흐름에서 배우거나 참고하는 행위가 더 필요하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거나 새롭게 다가오는 기법이라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새로운 독서법> 이는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더 나은 통찰력을 키우는 행위일 것이며 철저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책이 주는 현실성이나 조언, 모두가 괜찮게 다가온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다양한 독서법이 공존하고 있지만 책에서는 최대한 실용적인 부분과 현실 가능한 접근법, 전략 등을 강조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며 어떤 형태로 독서에 대해 이해하며 자신을 위해 사용,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여전히 계속되는 현실적인 고민과 주제로도 볼 수 있는 독서 관련 다양한 분석과 평가, 방법론들,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