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송주영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라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분야가 바로 책에서 표현되는 미술 및 예술 분야일 것이다. <그림을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특히 해당 분야의 경우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더 진화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도전하며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거나 자신만의 가치와 개성, 성향 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도 함께 활용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들은 그림 및 작품, 미술 분야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그만큼 진화하는 영역이기도 하며 하나의 전문성이나 독보적인 역량이 요구되는 영역이기도 해서 생각처럼 안되며 때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그럼에도 다양한 기회적인 요소가 존재하며 나와 다른 이들과의 소통이나 공감, 공유의 시간과 과정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적으로 다가오는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미술 및 예술과 관련한 거의 모든 가이드라인을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그림이나 작품적 의미, 표현 등을 접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이나 가치 판단 등을 해보게 한다는 점에 있어서도 교훈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그림을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사진과 이미지화 작업을 통해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아무래도 가볍게 즐기거나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있는 영역이라서 이를 너무 어렵게 소개할 경우 더 난해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서 최대한 쉽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 더 현실적일 것이며 이에 책에서도 누구나 배우며 즐길 만한 부분을 통해 다양한 그림과 작품의 세계를 함께 전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우리들은 어떤 형태로 해당 분야를 즐기거나 자신의 삶에도 직접적인 적용이나 활용 등의 행위를 통해 판단해 볼 것인지도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단순한 취미 생활로의 접근도 좋고, 삶이나 인생에 관한 교훈적 의미나 메시지를 찾고자 하는 방향성, 또는 해당 분야에서 일하고자 한다면 어떤 형태의 마인드나 접근법 등을 통해 때로는 전략적인 생각과 판단력 등이 요구되는지도 읽으며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림을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아무래도 직관적으로 보여지는 의미나 부분이 중요한 영역이라서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 적합한 책일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 대해 배우거나 몰입의 시간과 과정을 가지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