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려라, 트일 것이다 - '스픽'의 겸손한 천재들이 따르는 특급 성공 공식
김지안 지음 / 웨일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이라면 알만한 기업일 것이며 이 책은 단순히 공부를 해야 한다 등의 평범한 조언에서 벗어나 한 주체의 성공 과정을 그리면서 이를 통해 우리들이 배울 점이나 참고할 만한 현실적인 조언과 방식이 무엇인지, 이를 체감할 수 있게 하는 책이라서 더 특별하게 다가올 것이다. <틀려라 트일 것이다> 항상 성장과 성공을 바라지만 현실은 더 냉정하며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가야 하는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기존의 관점이나 방식에서 어떤 형태의 변화나 주도적인 관리, 설계 등이 요구되는지도 읽으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틀려라 트일 것이다> 이는 실패에 대해 두려워 하기보단 적극적으로 맞서며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도나 높은 수준의 자신감과 자존감이 중요하다는 점을 의미할 것이다.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서 이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적이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거나 기존의 방식 등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경험담 등을 자신의 것으로 적용해 보거나 참고해 본다면 생각보다 그 효과나 긍정의 방향성, 결과물 또한 크게 느껴질 수 있을 것이다.





<틀려라 트일 것이다> 책에서는 하나의 전문성이나 주제에 대한 강조나 부각보다는 다양성과 개방적인 마인드, 그리고 적절한 유연함이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이는 학문적인 배움에 있어서도 중요하겠지만 주로 현실의 일이나 실무 비즈니스적 상황에서 오는 부분에 있어서도 일정한 적용이 가능한 형태라서 더 현실적인 관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만큼 알아야 하는 부분도 많지만 여전히 중요한 것은 탄탄한 기본기와 경험에서 오는 내공과 가치 판단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키워드에 대해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누구나 새롭게 배우며 판단하거나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표현하고 있어서 충분한 보탬이 되는 책일 것이다.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부터 자존감 관련 조언, 그리고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시대나 사람들이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그려 볼 수 있을 것이다. <틀려라 트일 것이다> 당장의 목표나 보여지는 결과도 좋지만 때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삶의 설계나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행위적인 부분도 중요한 법이다. 어떤 형태로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도 새롭게 배우며 부정보다는 긍정의 방향성을 함께 그려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보자. 현실적인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괜찮게 다가오는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