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마케팅의 神 - 투자자는 읽으면 안 되고, 마케터는 꼭 읽어야 하는
권소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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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형태의 투자 방법론으로도 볼 수 있고 또 다른 기회를 잡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배우며 참고하면 좋을 그런 영역일 것이다. 바로 책에서는 분양의 모든 것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분양의 기초나 이론적인 부분을 비롯해 실무적인 상황이나 비즈니스 전략, 혹은 투자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분양에 대해 접하며 주도적인 관리, 설계 등의 행위를 해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이론적, 기초적인 학습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분양 마케팅의 신> 분양이라는 의미를 생각할 경우 대부분 부동산이나 경매 분야를 쉽게 떠올릴 것이다. 그만큼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실무 영역으로도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경험적 가치나 내공의 경우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론이나 기법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며, 분석하거나 평가해 보는 것도 현실적인 자세일 것이다. 이 책도 신규 분양이나 미분양, 혹은 광고나 홍보적인 효과 등에 대해서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어렵게 보였던 분양에 대해서도 더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분양 마케팅의 신> 어쩌면 철저한 수익 구조나 투자의 관점에서 이해관계를 따지는 책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결국 해당 영역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유에 대해 숨길 필요도 없을 것이며 누구나 성공 투자를 그리며 접근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구체적으로 분양이 갖는 특징이나 현실적인 요건, 그리고 기회적인 요소나 미래가치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종합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특화된 형태로의 학습도 가능한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이론적으로는 누구나 배울 수 있겠지만 실무 투자나 비즈니스적인 상황에서는 어렵게 체감되는 영역이기도 하며 사람들이 어떤 가치나 니즈에 관심을 갖고 분양을 활용한 형태로 자신들의 이익이나 수익 등을 창출하고자 하는지도 다양한 사례와 기법 등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책이 주는 정보나 직관적인 요소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분양 마케팅의 신> 다소 어려운 주제나 키워드로 볼 수 있는 분야에 대한 소개와 가이드라인, 해당 주제와 키워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함께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판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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