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드로 책쓰기 - 책 쓰기를 위한 나만의 현명한 AI 활용 비법
황준연 지음 / 작가의집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 및 책쓰기의 경우 확실한 개인의 성향이나 능력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절대적인 지표일 것이다. 이는 분야를 막론한 개념으로도 적용해 볼 수 있고 한 개인의 갖는 생각이나 마인드, 성향 등을 확실하게 표현하거나 이를 읽는 입장에서도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글쓰기 및 책쓰기에 대해 기본기를 정리하며 클로드 기법이라는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더 많은 형태와 방식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클로드로 책쓰기> 물론 완벽하게 하고자 하는 마음을 알겠지만 때로는 이런 완벽주의에서 벗어나 일정한 패턴과 체계에 대해 주목하며 자신만의 색깔과 개성 등을 더하는 형태로의 책쓰기가 더 현실적일 것이다. 책에서도 책쓰기와 관련한 새로운 기법과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강조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기본기를 망각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오히려 더 많은 영역에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적용해 보거나 실무적인 관점이나 일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장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클로드로 책쓰기> 개인마다 글을 쓰는 행위에 대해 단순하게 여기거나 취미 생활의 일환 정도로 생각, 판단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철저한 루틴이나 패턴 등에 주목하며 수익 창출 등의 경제적 활동, 혹은 부업의 개념으로 여기는 이들도 적지 않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온라인 시장과 환경의 성장과 발달로 인해 이런 형태를 보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렇다고 잘못된 정보나 지식 등을 제공할 경우에는 또 다른 문제나 위험과도 직면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자신의 상태나 현황에 대해서도 일정한 점검과 관리의 시간을 갖는 것도 또 다른 형태의 방식일 것이다.

글쓰기 및 책쓰기의 경우 어쩌면 정답이 없는 영역일 것이며 자유가 보장된 그러면서도 윤리와 책임의식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점에 있어서도 더 어렵게 느껴지는 요소도 많을 것이다. <클로드로 책쓰기> 그럼에도 새로운 기회를 주도적으로 관리, 설계해 볼 수 있는 점이나 요즘 시대 정신이나 가치, 트렌드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볼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영역일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구체적인 글쓰기 및 책쓰기 기법과 활용 방안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