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메커니즘 - 나의 행복은 타인의 행복과 연결돼 있다
이용범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생각이나 행복 등을 지향하고자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런 생각이나 행위적인 부분이 더 어렵고 냉정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이는 사람마다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나 행복의 조건, 가치 등도 다르며 때로는 다양한 변수나 위험으로 인해 기존의 방식이나 가치 자체를 접어야 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이에 대해 명확하게 혹은 계획에만 의존해서 살아갈 경우 불행의 감정이나 결과 등과도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행복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알고 있으며 결국 내가 바라는 삶의 지향점이나 목표 등을 이루기 위한 심리적 요인이나 마인드는 무엇인지, 이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접하며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그런 메시지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가볍게 접하며 배우기 좋은 행복학 관련 조언서라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행복의 메커니즘> 특히 책에서는 인간관계를 비롯한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현실에서 행복에 대해 느끼거나 일정한 여유를 갖기란 말처럼 쉽지가 않고 당장의 생계나 해결해야 하는 문제나 부정적 요인이 많을 경우 더 어렵게 느껴지거나 추상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그럼에도 책의 저자는 이런 변화와는 무관한, 혹은 불변하는 형태에 대해, 그리고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행복의 조건과 삶의 자세 등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며 또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행복의 메커니즘>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이 다르듯, 행복의 조건이나 방식 등도 다를 것이다. 결국 틀렸다는 의미가 아닌 차이의 인정과 존중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며 이런 과정과 경험적 내공을 통해 내가 바라는 삶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설계나 관리 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려운 의미보다는 직관적인 조언과 현실적인 의미에 대한 소개가 돋보이는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다양한 관점에서도 배우며 적용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