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를 활용한 경영전략 수립 - 챗GPT 프롬프트를 활용한 경영전략 구체화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5년 2월
평점 :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경영학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 때로는 쉽게도, 혹은 어렵게도 느껴지는 영역이라서 제법 난해한 관점으로 다가오기도 할 것이다. 이는 기존의 경영학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요즘 시대와 현실에 맞는 형태로의 전환이나 변화, 활용 등의 경우에는 또 어떤 가치를 중심으로 한 학습이나 이해의 과정이 요구되는지도 함께 알아봐야 하는 부분도 존재해서 이에 대한 확실한 배움과 비교구분, 분석 등이 요구되기도 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경영학의 기본기와 실무적인 영역을 중심으로 한 소개를 병행하고 있는 가이드북으로 인공지능 기법과 기술을 통해 알아보는 경영전략 수립의 과정이나 구체화의 방식, 그리고 이런 데이터 값이나 실무적인 부분의 경우 어떻게 보관, 관리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함께 소개해 주고 있다. 물론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 쉽게 배울 수 있겠지만 상대적으로 비전공자나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론적인 부분에서의 선행 학습을 먼저 권하고 싶은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AI를 활용한 경영전략 수립> 인공지능 및 챗GPT, 챗GPT 프롬프트 등의 구체적인 기법이나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소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누구나 쉽게 적용, 관리하며 새로운 형태의 부가가치 창출이나 혁신 모델의 도입 등도 구체화 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봐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특히 이론과 실무의 거의 모든 정보와 방식, 기법 등에 대해 일정한 패턴과 체계성을 바탕으로 한 학습이 가능한 책이라서 개인 단위에서의 독학 공부나 적용도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은 책이다.
물론 무조건적으로 기술적인 측면이나 방식에만 의존할 수 없다면 책을 통해 또 다른 형태의 방식이나 기법 등이 있구나 라는 형태로의 이해의 과정을 접한다면 요즘 시대 정신이나 트렌드, 가치 등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체감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다. <AI를 활용한 경영전략 수립> 보는 관점이나 활용하는 분야나 파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어떤 형태로 이런 기술적인 부분과 기법 등을 적용, 관리하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가이드북으로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론과 실무, 모두를 채울 수 있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