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 - 얼 나이팅게일, 시공을 초월한 인생 격언
얼 나이팅게일 지음, 황금진 옮김 / 포텐업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처럼 누구나 알만한 그런 내용을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성격을 바꾼다는 의미가 얼마나 어렵고 이로 인해 얻게 되는 긍정의 결과물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부정적인 경험이나 과정도 공존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이에 대해 제대로 읽으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성격과 운명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현상적 요인과 미래가치 등을 표현하고 있는 점이 특징적인 책으로 누구나 현실에서 생각하거나 고민할 만한 내용들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배울 만한 부분도 많을 것이다.

<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 여기서 정의되는 성격이라는 의미는 소심하거나 우리가 편견적, 관습적으로 받아들이는 그런 의미들이 아닐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능동적인 가치 판단과 주도적인 삶의 설계, 그리고 내가 바라는 이상향이나 지향점, 혹은 행복의 기준이나 가치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생각과 접근법 등이 더 크게 와닿을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의미들을 잘 정리된 형태로 조언하고 있어서 읽는 재미 만큼이나 새롭게 배울 만한 삶의 교훈적 메시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이나 철학, 가치관 등도 모두 다른 현실에서 무조건적인 정답을 찾거나 하나의 원칙만을 강조하는 것도 무리수가 있을 것이다. 결국 적절한 균형감각과 함께 자신만의 루틴이나 습관, 유연함 등을 함께 갖추며 현실의 삶이나 문제 등을 마주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점도 책을 통해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일 것이다. 그만큼 책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를 통한 삶의 행복과 성공을 위한 조언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중복되는 내용과 의미도 많아서 어렵지 않게 전달 받거나 공감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성격을 바꿔야 운명이 바뀐다> 사실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서 성격이나 성향 자체를 바꾼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는 누구나 잘 알고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그럼에도 더 나은 삶과 행복, 성공 등의 가치나 키워드를 바란다면 변화는 필수적일 것이며 이 책도 이런 부분과 의미들에 대해 조언하는 책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긍정적으로 다가오거나 배울 만한 요소가 많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기본기가 강조된 자기계발서로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기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