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에서 찾은 경영의 길 - 시대를 앞서가는 리더들을 위한 마음챙김 명상
김범진.노상충 지음 / 캐럿코리아(캐럿하우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제목부터 조금 의아하다는 감정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명상이나 마음챙김 등과 어떻게 실무적인 경영학 분야가 함께 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생소하게 느낄 수도 있을 것이며 물론 기본적인 리더 및 리더십 수업을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대략적인 소개나 내용이 예상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확정지을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명상과 마음챙김, 이어지는 리더 및 리더십 등이 어떤 형태로 소개되고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은 형태의 접근일 것이다.

<명상에서 찾은 경영의 길> 확실히 사회적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단체나 집단들을 보더라도 뛰어난 리더의 존재나 올바른 리더십의 구현 등으로 인해 자신들의 목표값을 이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는 요즘일 것이다. 이는 누구나 알만한 그런 기본적인 경영학의 조언이나 스토리 등으로도 해석, 소개할 수 있지만 때로는 비슷한 의미가 많고 진부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는 측면도 많아서 더 어렵게 체감되기도 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내면관리의 절대적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명상의 힘과 마음챙김 등의 키워드를 통해 리더 및 리더십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확실히 다른 관점으로 다가오는 것도 사실일 것이다.






어떤 이들은 명상이라는 의미나 키워드가 일정한 종교적인 의식이나 행위 정도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 개인의 내면관리를 위한 차분한 감정의 유지, 냉철한 판단 등을 통해 어떤 형태로 일이나 업무력 등에 있어서도 올바른 의사결정 등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었어서 배울 만한 요소도 많을 것이다. <명상에서 찾은 경영의 길> 물론 해당 방식과 기법 등이 예전 세대들을 위한 아날로그적 방식이다, 현실적이지 못하다 등의 부정적인 평가와 반응도 있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이를 참고하거나 공감하는 의미로 접한다면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좋을 것이며 누군가의 성공담을 통해 배울 만한 요소는 분명하게 존재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판단, 평가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명상에서 찾은 경영의 길> 명상과 마음챙김, 리더와 리더십 등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의 기법, 혹은 성공을 그려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적절한 이야기 형식의 조언서라서 읽고 배우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책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