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의 왕도
양환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주식투자를 하거나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자신의 투자관리 현황이나 상태 등에 대해서도 더 체계적으로 진단, 평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투자 및 재테크 분야의 경우 개인마다 인식하는 정도의 차이나 경험적인 다름, 그리고 어떤 투자 종목이나 유형인지, 이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값이 도출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주식투자의 기본기와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강조하며 이론적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다.

<주식 투자의 왕도> 특히 책에서는 주식투자의 다양한 기법론에 대해 강조하고 있으며 관련한 투자용어나 경제용어 등에 대해서도 직접적인 비교, 분석, 배움 등이 가능한 형태로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이는 투자 초보자나 입문자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일 것이며 일정한 경험이나 배움으로 인해 해당 부분이 쉽다고 여기는 이들도 완벽하게 알고 투자관리 하는 부분이 왜 필요한지, 이에 대해 체감할 수 있어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다양하다고도 평가할 수 있는 책일 것이다. 그만큼 실무투자에 도움되는 여러 조언과 방식, 기법 등이 함께 표현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주식투자 관련 책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물론 주식투자의 경우 이런 이론적, 실무적인 부분을 완벽하게 관리했다고 하더라도 변수와 위험이 공존하는 영역이라서 무조건적인 수익달성이나 성공투자는 허상에 가까울 것이다. 또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등의 투자법에 대해서도 서로 다른 이해의 과정이나 관리법 등이 존재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서 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공감의 시간도 함께 가져야 해당 투자 영역에 대해서도 더 직관적으로 느끼며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많은 이들이 주식투자를 통한 성공을 그리고 있고 실제 이런 성공담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들의 공통적인 요인과 조언, 경험담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분석해 보는 것도 또 다른 형태의 좋은 방식일 것이다.

<주식 투자의 왕도> 이 책도 이런 주식투자 관련한 거의 모든 가이드라인과 방법론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아무래도 이론적인 느낌이 더 강한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바로 특히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가치 판단 자체가 어려울 수 있어서 책을 통해 배우며 참고, 판단해 나가는 과정과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특히 다양한 그림과 이미지화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부분이 많은데, 잘 모르고 볼 경우에는 어렵게 느껴지지만 공부를 통해 배우고 본다면 일종의 약속이자 협의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주도적인 투자관리, 설계 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판단해 봤으면 한다. 그만큼 어렵고 복잡해 보이지만 분명한 기회적인 요소가 될 수 있는 주식투자 관련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