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자유를 위한 상처 떠나보내기
권혜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있어서도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오히려 우리 주변에서 가깝게 존재하는 그런 영역일 것이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더 높은 수준의 기대치나 요구를 이루거나 만족시키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성장하거나 좋은 결과를 얻는다면 좋겠지만, 모든 이들이 이런 가치나 형태에 대해 긍정적으로만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자신의 삶에 대한 이해나 점검, 성찰의 시간 등이 왜 필요한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내면의 자유를 위한 상처 떠나보내기> 타인이나 세상을 변화시킬 순 없지만 그럼에도 긍정과 행복, 성공 등의 가치를 이루기 위한 가장 빠르고 합리적인 선택에 있어서는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한 변화와 새로운 형태의 의지, 동기부여 등이 그럴 것이다. 이는 자신을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이룬 분들의 사례나 경험담을 보더라도 누구나 쉽게 체감,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며 이 책도 내면의 자유라는 다소 철학적인 의미나 복잡한 부분에 대해, 이런 형태의 접근과 조언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참고하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는 부분일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저자의 개인적인 논리나 생각 등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담을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메시지가 많다는 점을 느끼게 하는 좋은 형태의 접근, 풀이 방식일 것이다. <내면의 자유를 위한 상처 떠나보내기> 왜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의 경우 빨리 희석시켜야 하는지, 또한 긍정의 마인드나 전환적 사고, 태도, 행동력 등이 요구된다면 마음이나 생각의 과정과 단계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설계나 관리, 이어지는 행동력으로도 마주해 보는 용기와 시행착오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보편적 정서 등을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단순한 형태의 에세이북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지만 어쩌면 현실을 위한 삶의 조언서나 자기계발서라는 느낌이 더 강하게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은 책이다. <내면의 자유를 위한 상처 떠나보내기> 지금 당장의 시련이나 실패, 부정의 감정이나 생각 등으로 인해 주저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읽으며 공감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며 생각 이상으로 우리가 당연시 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되돌아 볼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조언서라서 다양한 형태의 적용과 활용이 가능한 책일 것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평가, 조언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