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할 수 없는 제안
마크 조이너 지음, 조기준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현장을 발로 뛰는 분들, 그리고 종합적인 경영관리 능력이 요구되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인 조언서일 것이며 확실히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거나 다양한 영역에서의 성장과 성공에 있어서는 많은 노력과 투자적인 관점론이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거절할 수 없는 제안> 누구나 더 많은 형태의 광고 및 홍보 전략과 효과를 바랄 것이며 이는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의 기본기도 볼 수 있지만 최근에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또 다른 가치이자 소통의 창구, 경영전략 방식이라는 점에 있어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조언이 더 실무적인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거절할 수 없는 제안> 어떤 이들은 기획이나 보고 등의 제안서나 업무력 등과도 연결시킬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이론적인 경영학이나 경제학적인 측면에서 배우며 분석도 해볼 것이다. 이처럼 책의 내용이나 사례분석과 예시 등이 실무적, 이론적인 느낌을 동시에 채울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생각보다 배울 만한 요소나 활용 가능한 형태의 요소도 많아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특히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분석은 현실적으로 다가왔고 생각보다 광고 및 홍보 전략이나 세계가 어렵지 않다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일정한 자신감 상승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바이며 이는 정답을 찾는 기존의 과거 사례나 행위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홍보나 소통의 방식, 이를 위한 적절한 플랫폼이나 창구 역할 등이 중요하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며 이런 과정에서 사람들의 트렌드나 가치, 니즈 등에 대한 예민한 반응과 함께 이에 대응하는 솔루션과 적절한 서비스 및 가이드라인 등을 함께 제공해 주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거절할 수 없는 제안> 항상 제안을 한다는 행위나 설득을 통해 자신을 알리거나 내 편으로 만드는 행위가 현실과 실무에서는 얼마나 어렵고 복잡한 일인지, 이를 해본 이들은 잘 알 것이다.

그럼에도 이런 과정에서 개인 단위에서의 성장과 경험적 내공을 쌓을 수 있고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인사이트나 이런 행위들을 통해 자신이 속한 그리고 원하는 분야에서도 활용하거나 적극적인 대응,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책이 갖는 의미가 더 상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거절할 수 없는 제안>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홍보 및 광고 전략, 고객관리, 서비스 등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기법 등에는 어떤 것들이 중요하며 또 활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주로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더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