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배리 로페즈 지음, 정지인 옮김 / 북하우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이 무료하거나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 등이 자주 든다면 새로운 가치나 형태에 대한 변화나 실행하는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는 여행이나 기행을 갖는 장점일 것이며 이로 인해 많은 이들이 여행을 통한 삶의 새로운 가치를 채움, 혹은 성장의 의미로도 마주하며 살아가길 희망하는 이유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다양한 형태의 여행에 대해 소개하며 자신만의 경험담과 삶의 철학,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어떤 깨달음이나 삶에 대해서도 새롭게 배웠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호라이즌> 물론 모험적, 도전적인 의미가 강하게 표현된 여행 에세이북, 혹은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며 책에서 등장하는 장소를 보더라도 확실히 쉬운 결정과 행동력이 아니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북극과 남극, 호주와 아프리카, 북태평양 등으로 이어지는 과정은 확실히 강인한 의지와 마인드를 요구한다는 점을 체감하게 될 것이며 그만큼 이런 일련의 여정을 통해 삶에 대해 성장하거나 자신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지향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흥미롭게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특히 책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장소나 여행지를 통해 그곳에서의 문화적, 역사적, 사회적인 배경 지식도 함께 배울 수 있고 아무리 서로 다른 문화나 정서, 가치 등을 공유하고 있더라도 결국 우리는 하나의 인간이라는 점에서도 체감하게 되는 동질성이나 기본적인 가치에 대해서도 더 나은 판단으로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호라이즌> 그렇다고 여행 자체가 쉽다는 것도 아닐 것이며 개인마다 서로 다른 성향이나 가치 판단으로 인해 책을 통해 배우거나 참고하는 메시지도 다를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과정을 통한 자신의 내면 세계에 대한 몰입의 과정일 것이며 더 나은 삶의 행복이나 긍정적 요인을 바라거나 지금 현실로 마주한 부정의 상황 등을 이겨내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간접 경험을 하거나 여행이 주는 삶의 교훈과 메시지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호라이즌> 다만 상당한 분량을 자랑하는 벽돌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그만큼 책을 통해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긍정의 메시지가 많다는 점으로도 풀이할 수 있어서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여행 관련 에세이북, 혹은 인생 조언서일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