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 다시 태어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지적인 대화
임하연 지음 / 블레어하우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기존의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현실적인 부분이나 어른의 조언이라는 의미가 돋보이는 책으로 와닿을 것이다. <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항상 유명인들의 삶에 대한 조언이나 경험담은 또 다른 이들에게 삶의 희망이자 용기가 되기도 하며 절대적인 기준점이 된다는 점에서도 제법 중요하게 다가오고, 또 현실에서도 체감되는 그런 부분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느낌을 지울 순 없지만 그럼에도 확실한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울 점이 많은 자기계발서라서 더 괜찮게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아무래도 일정한 나이와 연륜이 돋보이는 인물의 조언서라서 그런지 젊은 이들의 경우 더 쉽게 배우며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은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과 선택의 연속으로 일정한 과정과 결과가 나오는지도 함께 고려해 보게 되며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이나 판단은 어쩔 수 없이 현재와 앞으로의 미래는 누구나 새롭게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자신감을 갖고 현실의 삶을 영위해 보는 것도 좋은 형태의 선택이자 접근일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내면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지만 외형적으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경제적 자유나 부의 성공과 다양한 형태의 자유 가치 판단 등을 이루기 위한 조건이나 이뤄야 하는 구체적인 명분과 방식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젊은 청춘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라는 점을 읽으면서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이는 누구에게나 긍정의 요소로 다가오는 부분일 것이며 사회적인 명망이나 인지도, 일정한 성공을 거둔 인물이 하는 조언이라는 점에서도 확실히 배울 수 있는 부분도 많을 것이며 이는 서로 다른 개인들이 살아가는 현실에서도 반드시 요구되는 그리고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어서 다양한 생각과 가치 판단을 함께 하게 될 것이다.

<서른에 읽는 재클린의 가르침> 삶에 대한 일정한 방법이나 정답 찾기, 혹은 요령이나 요행을 바라기보단 자기 자신을 믿으면서도 배움과 경험의 가치에 대해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가는 행동력과 자기관리법, 이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적용한다면 이 책이 더 쉽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다가온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저자의 현실적인 조언을 비롯해 수준 높은 지적인 대화와 표현, 그리고 자기계발적 요소와 사회적인 부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키워드가 함께 소개되고 있는 책이라서 더 괜찮게 다가올 것이며 어떤 형태의 배우며 더 나은 삶을 그려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