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사랑 안에 살고 있다
유혜주.조정연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세상을 살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감정이나 경험적 가치 등이 공존할 것이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노력하거나 관리 여하에 따라서 좋은 결과를 이루기도 하지만, 사람관계를 비롯한 만남의 과정이나 사람 자체에 적용, 대입할 경우 이게 말처럼 안되며 생각보다 더 어렵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어떤 의미에서 본다면 개인의 경험다이 돋보이는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지만 남녀가 처음이라는 의미를 통해 만나면서 어떤 형태의 성장과 행복, 긍정의 과정과 결과물을 얻게 되었는지, 이에 대해 현실적인 관점에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우리는 사랑 안에 살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사랑이라는 의미가 희석되며 남녀관계를 바라 보는 부정적인 시선과 평가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결국 사람에게 받은 상처나 치유도 또 다른 사람을 통해 극복하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되는 책이다. 이는 남녀가 만나서 결혼을 하고, 여성의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게 되며 이는 남녀 모두가 엄청난 성장을 이루게 한다는 점에서도 매우 당연한 논리나 구조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위대하고 특별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함께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된다.






한 가정을 이루는 행위가 얼마나 상징적이며 중요한 의미인지, 혹은 이런 의미에 대한 기록적인 부분에 대해 주목하며 다양한 사진과 그림 등을 통해 자신들의 경험담과 노하우 등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또 다른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제공하는 책일 것이다. 왜 우리가 이런 과정을 통해 배우거나 간접 경험을 하며 더 나은 미래와 내일, 그리고 행복과 긍정의 요소 등을 함께 그려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일 것이다.

<우리는 사랑 안에 살고 있다> 당장의 부정의 경험이나 감정이 있더라도 결국 긍정과 행복한 삶을 위해 어떤 점을 참고하며 공감해 보는 시간과 과정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은 이런 보편적 정서와 의미 등을 통해 가족의 중요성과 위대함을 잘 표현하고 있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며 오히려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함께 공감하거나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여러 장점과 방식이 돋보이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가족과 사랑, 남녀관계 등의 주요 키워드가 잘 표현된 책이라는 점에서 더 많은 분들이 접하며 자신들의 삶을 위해, 현실에서도 활용해 봤으면 한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