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억만 모읍시다 - 돈쭐남의 목돈 마련 챌린지
김경필 지음 / 경이로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부자를 바라거나 부의 성공을 그리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고 잘못된 습관이나 소비 패턴 등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관리하기가 난해한 부분도 많다는 점을 알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이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으로 표현하며 어떤 형태로 돈을 이해하거나 마주하며 자신이 처한 상황과 현실을 고려하면서도 더 나은 자산관리 및 투자관리, 혹은 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 소득과 자산 자체를 늘리며 살아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만한 의미나 공감할 수 있는 부분도 많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딱 1억만 모읍시다> 아무래도 높은 물가나 정해진 임금, 월급 등을 고려할 때 근로 소득으로는 그 한계가 명확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한 형태로 많은 이들이 투자를 종용하거나 실제 하고 있는 점들을 고려할 때, 과연 이게 맞을까 라는 생각도 들 것이다. 그럼에도 책에서는 소비보다는 최대한의 저축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낮은 임금이나 소득에 있어서도 제대로 된 형태로 돈에 대해 이해할 경우 누구나 새로운 형태로의 기회나 주도적인 관리, 설계 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어쩌면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물론 누구나 알만한 뻔한 조언이나 경험담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그만큼 기본이 중요하며 이를 망각할 경우 또 다른 문제나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어서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 몰입하며 주도적인 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딱 1억만 모읍시다> 당장의 1억이라는 숫자적 지표가 크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항상 일정 부분의 목표를 도달할 경우에는 돈이 돈을 끌어온다는 부분에 대해 현실적인 체감과 경험 등을 해볼 수 있고 해당 부분을 먼저 경험한 이들의 사례나 조언 등을 보더라도 이 책도 이런 형태와 본질에 대해 자세히 말하고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딱 1억만 모읍시다> 특히 직장인이나 사회초년생을 위한 책으로도 괜찮을 것이며 은퇴를 앞둔 분들의 경우에도 새롭게 시작하거나 자신의 노후나 미래 등을 긍정적으로 그리고자 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형태의 자신관리 및 재무설계, 투자관리 등의 형태와 방식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실제 현실에서는 어떤 마인드로 활용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려운 의미보다는 기본기를 강조한 목돈 만들기, 혹은 돈 공부, 자산관리에 관한 책이라는 점에서도 추천할 만한 책이며 함께 접하며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