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이기적 결정
원혜영 지음 / 영림카디널 / 2024년 12월
평점 :
사회적으로 인정 받고 일정한 성공을 이룬 분들의 경험담의 경우 또 다른 이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기도 하는 법이다. 이 책의 경우에도 단면적으로 볼 경우 개인의 생애를 조명한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볼 경우 창업자 및 경영인의 마인드와 철학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도 다양한 장점이 존재하는 책이라는 점도 느끼게 된다. 물론 자기 자랑이나 진부한 조언 등을 통해 형식적으로 책을 내는 이들도 적지 않은 현실에서 이 책은 그나마 이런 형태가 거의 없고 오히려 솔직하게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부분이 더 많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요소도 많을 것이다.
<마지막 이기적 결정> 물론 누구나 알만한 삶의 자세나 지혜 등의 반복으로도 보겠지만 그만큼 일정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룬 이들이 왜 이토록 비슷한 형태의 조언과 표현을 계속해서 하게 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나가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그만큼 절대적이며 개인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서도 기본기가 대단히 중요하며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경험적 내공의 경우 말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확실히 도움되는 부분이 많다는 점을 포함하고 있는 조언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형태를 통해 삶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자기 스스로의 주도권이나 결정권이 얼마나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 요즘 시대에는 이런 행위 자체를 어려워 하거나 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어떤 형태의 삶을 영위하든 반드시 요구되는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라는 점도 저자의 생애와 경험담을 통해 접하며 느끼게 될 것이다. <마지막 이기적 결정> 분명한 경험과 확실한 연륜을 쌓았지만 그럼에도 또 다른 이들에게 좋은 영향력과 조언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부분의 경우 높은 점수를 줄만한 책으로 생각보다 유연한 마인드나 변화에 주저하지 않는 개방적인 자세도 견지하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마지막 이기절 결정> 그 어떤 형태의 접근과 공감, 활용을 고려하더라도 긍정의 요소가 더 많은 에세이북으로 창업자나 경영인의 마인드가 궁금한 분들이나 자기계발 및 성공의 방식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형태의 접근과 활용이 모두 가능한 책이라는 점에 있어서도 괜찮을 것이다. 더 나은 미래와 내일을 위해 어떤 점을 관리하거나 또 다른 형태로 배우거나 몰입하며 현실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읽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구성과 저자의 현실적인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더 의미 있게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