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마지막 AI - AI 피라미드와 AI 경제학의 AI 시나리오
손석민 지음 / SM경제연구소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최근 인공지능 및 경제 관련 트렌드와 미래예측 등을 잘 반영한 형태의 조언서라는 점을 체감하게 되는 책이다. 이 책의 경우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을 중심에 두면서도 어떤 형태로 이를 경제 및 경영 분야에 적용하며 더 나은 미래와 내일을 위해 우리가 배우거나 참고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일정한 체계성과 논리를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제법 색다른 관점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그러멩도 해당 키워드의 경우 가장 미래를 대표하는 용어일 것이며 이미 일상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많은 이들이 체감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를 어떻게 접하며 어려운 경제 분야에 있어서도 일정한 적용이나 활용 등이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인류의 마지막 AI>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강하며 부정보다는 긍정의 요건이나 과정이 더 현실적으로 느껴지는 분야이지만 이럴수록 더 집중하며 일정한 노력과 관리가 요구되는 분야라는 점도 함께 인식하며 접한다면 어려웠던 경제 분야에 있어서도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점과 책의 저자가 말하는 인공지능 관련 시나리오나 피라미드, 그리고 자율경영기업 등이 갖는 특장점과 방향성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물론 전공자가 아니라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인류의 마지막 AI> 그럼에도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을 경제 분야와 함께 표현하며 그 방법론과 방향성에 대해서도 잘 표현해 주고 있는 점과 이를 통해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어떤 도입이나 적용, 활용 및 관리법 등이 요구되는지도 함께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지만 이를 제대로 읽지 못한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관련한 기본기나 실무적인 역량을 쌓는 행위가 중요할 것이다.

이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자 변화상으로 볼 수 있고 결국 시간 차이를 두고 발생하는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나 일, 업무적인 관점에 있어서도 경쟁력 확보 등의 자기계발적 요건과도 그 궤를 함께 한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부분이다. <인류의 마지막 AI> 여전히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을 어렵게 느끼는 분들도 많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로 적용 및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현실적인 관점에서 함께 판단해 보자. 인공지능 분야와 경제 분야의 연결점 찾기, 그리고 이를 통한 새로운 인사이트 및 미래 예측에 관한 조언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