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 부동산이 뭐예요? - 부루마블보다 재밌는 하루 15분 부동산 수업
조훈희 지음 / 프롬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예전 시대를 살았던 분들이라면 학교 교육과정에서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주도적으로 배우지도 않았고 이로 인해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서 또 다른 피해나 손해를 감내했던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요즘 세대들의 경우 어린 시절부터 경제 및 금융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으로 인해 많은 영역에서 기초와 기본기를 습득하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성장 과정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요소가 많다는 점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하게 되는 부분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키워드와 의미를 통해 부동산 교육과 공부, 방식 등에 대해 현실적, 실무적으로 소개하는 책으로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한 부동산 관련 책일 것이다.
<아빠 부동산이 뭐예요> 책에서도 기본적인 부동산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금융 및 자산, 소비와 돈, 집과 땅 등 누구나 알면 유용한 현실적인 정보와 키워드들도 함께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자라나는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의 경우 미리 배우며 더 나은 선택과 가치 판단을 해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부모의 입장에서도 신경쓰면 좋을 영역일 것이다. 이 책도 깊이 있고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부동산 분야에 대한 그리고 연동된 기초 및 기본기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확실한 용어 구분이나 개념 세우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돈에 대한 이해도 만큼이나 돈의 무서움을 잘 안다면 소비 습관이나 패턴에 대해서도 관리를 하고자 할 것이며 이는 어린 시절부터 체계적으로 배우며 활용한다면 자산관리나 자신의 소득 증대 등에 있어서도 필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해 강조하고 있으며 단순히 부동산에 대해서만 표현하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자녀나 아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용 가이드북이나 부동산 관련 용어집, 기초풀이집 정도로 봐도 무방할 만큼 어쩌면 반복해서 강조되는 내용이 많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아빠 부동산이 뭐예요> 당장은 크게 와닿지 않을 수도 있고 벌써부터 미리 공부를 하거나 시켜야 할까 등의 반응도 있겠지만 요즘 아이들의 경우 예전과는 다르며 마주하는 환경적 요인에서도 전혀 다른 시대를 살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는 배워야 하는 부분의 경우 미리 그리고 제대로 배우며 자기 자신을 위해 사용해 나가는 방향으로의 설계가 필요할 것이며 어쩌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방식도 이런 가치나 현실 등을 고려한 형태로 표현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어려울 수 있지만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배우며 활용하기 좋은 부동산 관련 조언서 및 가이드북,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