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슨 황, 게임의 룰 - 엔비디아가 바꿔버린 AI 시대의 성공 원칙
장상용 지음 / 해냄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로 투자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책에서 언급되는 인물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물론 한 분야에만 국한된 인물도 아닐 것이며 왜 대중들이 젠슨 황 이라는 인물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가 보여주는 경영 철학과 마인드 등을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와 내일을 그리는지도, 책에서는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서로 다른 반응과 평가가 공존할 수도 있겠지만 부정보다는 긍정적인 의미나 평가가 더 많다는 점도 참고하며 읽는다면 어떤 유형의 인물이자 리더인지도 비교적 쉽게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젠슨 황 게임의 룰> 항상 시대 변화와 정신, 가치 등을 선도하는 주체들이 존재하는 법이다. 이는 우리 기업들이 이룰 수도 있고 관련한 인물이나 인재의 등장으로도 말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세계 기술이나 트렌드, 가치 등을 선도하는 기업이나 인물 등의 경우 해외 기업들의 사례가 더 많고 그들이 무조건 옳다고 볼 순 없지만 확실히 체감되는 격차의 정도가 제법 발생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라 이 책은 이를 감안한 형태로 읽으며 자신에게 속한 분야나 관심 분야 등을 통해 비교, 분석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거창한 형태의 조언이나 게임의 룰에 대한 예찬이나 평가가 아닌 누구나 상황적, 환경적인 부분으로 겪을 수 있는 부분을 통해 최대한 직관적으로 이를 표현하고 있으며 초격차의 정도나 지금은 미약해 보여도 이게 시간이 지날 수록 더 커지기 마련이라는 점에서도 이를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노력과 투자, 개발 등이 왜 활발하게 이뤄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확실하게 느끼게 될 것이다. <젠슨 황 게임의 룰> 그럼에도 책에서는 이상적인 부분이나 미래를 향한 막연한 긍정론보다는 현실적인 기준과 관점론을 통해 이를 잘 평가, 판단해 나가야 한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확실히 뛰어난 인물이나 주체들의 경우 시대 상황이나 가치 등을 읽는 안목이 남다르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며 단순히 스타트업이나 사업, 창업 등의 형태에만 매몰되어 생각하기보단 이를 확장적인 사고나 파생되는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를 구조적, 연결적 관점론을 통해 함께 생각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젠슨 황 게임의 룰> 물론 이 자체가 어려울 수 있고 실무적 경험이 없다면 더 묘한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럼에도 책을 통해 배우며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 분석이나 가치 판단과 평가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 실무적인 경영학에 대해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 더 괜찮게 느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