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화가 반 고흐 - 고통 속에서도 별처럼 빛난 삶과 작품
이종호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책에서 언급되는 반 고흐의 경우 워낙 유명한 인물이라는 점에서도 누구나 알만한 그런 가치를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아무래도 그림이나 미술, 예술 분야 등의 경우 난해한 점이 많고 관심이 있고 취미로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의 경우 다양한 지식과 감상법을 영위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생소한 분들이나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아무 것도 모른다는 점에서도 그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대표적인 미술가를 통해 해당 영역에 대해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것도 괜찮은 형태의 접근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구성과 해당 인물의 생애와 삶, 철학적 가치 등을 함께 조명하는 책으로 읽는 재미도 좋지만 그림이나 작품을 접하며 다양한 생각과 평가를 동시에 해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불멸의 화가 반 고흐> 대중적 인기와 관심이 높은 미술가나 예술가의 경우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오늘 날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왜 이런 형태의 인문학적 가치에 열광하게 되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유형과 작품, 그림의 세계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긍정적인 감정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확실히 시대를 초월한 인물이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며 이는 서양 미술이나 문화적 차원에서의 평가도 좋지만 더 다양한 분야로의 파급효과가 무엇인지도 함께 느낄 수 있고, 현대미술에 있어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반 고흐의 세계관이나 작품, 혹은 후기 인상주의의 경우 어떤 영향력을 제공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이 책의 경우 이런 반 고흐의 모든 작품과 세계관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유의미할 것이며 최근에는 미술 및 예술 분야를 경제적 논리로만 접근, 해석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런 의미가 아니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과 세계를 가장 솔직하게 표현한 인물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고 삶 자체가 불행하다고 느끼거나 그 해답이나 방향성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만큼 미술 및 예술 분야는 언제나 불변의 가치로 우리 곁에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고 관련한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알진 못해도 일정한 기본기나 흐름 등은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특장점이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