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자성어 독학으로 끝내기
이상범 지음 / 마음연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말의 가치와 인기가 높아진 요즘, 이 책은 그 구성과 공부 방식을 보더라도 매우 실용적인 측면이 잘 표현된 교재라는 점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아무래도 요즘 한류의 인기와 영향력으로 인해 한국어를 배우는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이 다수 존재하며 이들의 입장에서도 최대한 쉽게 배우는 한국어 공부책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와 니즈를 잘 표현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우리말과 국어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평소 사자성어를 즐기거나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주는 교재라는 점에서도 추천할 만한 책일 것이다.

<한국어 사자성어 독학으로 끝내기> 특히 국어의 경우 공부를 할수록 매우 어렵다는 점을 체감하게 될 것이며 이는 뜻풀이나 맞춤법 등의 가치에 있어서도 그렇지만 일상적인 대화나 소통에 있어서도 그 뜻을 알고 활용할 경우 더 쉽게 배우며 개인 단위에서의 성장의 도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책의 구성을 보더라도 단순한 사자성어의 소개나 배열이 아닌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적용되며 이를 더 나은 형태의 소통법이나 언어 활용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한국어 및 사자성어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책이나 교재라는 취지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도 특장점일 것이다. 아무래도 깊이 있는 내용의 경우 우리들도 어렵게 느낄 것이며 결국 외국인들의 경우에는 포기하거나 언어 자체에 대한 장벽이 생긴다는 점에서도 이를 최대한 쉽게 접하며 배우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을 잘 반영한 형태로 사자성어를 통해 한국어 공부에 대해 도움을 주고 있는 책이며 이는 우리말 사용이나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현실적인 공부 교재가 된다는 점에서도 특별하게 다가올 것이다.

<한국어 사자성어 독학으로 끝내기> 또한 책의 구성이나 가이드라인을 보더라도 독학으로 공부 가능한 형태의 소개가 매력적일 것이며 이는 한자 및 한자문화를 다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충분히 배우며 함께 생각하게 된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할 것이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재, 혹은 한국어 공부나 사자성어의 세계를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고 생각 이상으로 그 활용도나 일상적 요인 등이 잘 반영된 책이라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한국어 및 사자성어 독학 가이드북,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