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시대 투자 로드맵을 활용해 부동산 전문가가 되자
이수현.김태이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1월
평점 :
책이 갖는 의미나 방향성, 그리고 가이드라인까지, 주로 실무 투자를 위한 분들을 위해 적절한 형태로 표현되고 있는 장점이 있는 책일 것이다. 기존의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도 확장된 효과나 파생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또한 시대정신이나 가치, 트렌드를 고려한 형태로 투자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어떤 점을 배우거나 주의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기존의 부동산 투자 조언서로도 좋겠지만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에서 더 나은 형태의 활용 방안이나 가치 판단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AI 시대 투자 로드맵을 활용해 부동산 전문가가 되자> 특히 부동산 투자 영역의 경우 누구나 쉽게 관련 정보나 지식을 배울 수 있지만 아무래도 이론적인 영역과 실무적인 경험에서 오는 차이로 인해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분야일 것이다. 그럼에도 일정한 자격 증명 시험이나 가이드라인이 존재하지만 그렇다고 이런 자격증만으로는 아쉬운 부분이 많고 결국 실무적인 가치 판단과 경험이 절대적이라는 점도 체감할 수 있어서 책을 통해 배우며 이 점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더 나은 선택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우리 부동산이 갖는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기회적인 요소나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함께 투자자들의 경우 어떤 마인드나 구체적인 관리법을 통해 해당 업종에서의 성장이나 유지, 관리 등을 함께 해나가고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요건일 것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책에서 배우지 못했던 실무 상식이나 관리법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물론 부동산 투자 분야의 경우 그 범위나 의미가 방대할 것이며 어떤 키워드나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것인지, 이에 따른 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것이다.
<AI 시대 투자 로드맵을 활용해 부동산 전문가가 되자> 그럼에도 책을 통해 배울 만한 요소가 더 많고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면 기본기는 어떻게 닦을 것인지, 또한 실무적인 관리나 감각 등이 요구된다면 어떻게 배우며 자신을 위한 형태로도 적용 및 활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영역이지만 그만큼 기회적인 요소나 미래가치 또한 풍부한 분야라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영역이 바로 부동산 투자 관련 분야일 것이다. 책에서 조언, 소개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기법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함께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