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브랜드다 - 더 이상 엄마로만 살지 않기로 했다
김세인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현실 등을 보더라도 여성들의 경우 현실적인 문제나 고민으로 다가올 것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식이나 어떤 형태로 자신의 커리어나 경력 등을 긍정적으로 살리면서 원하는 가치나 결과 등을 함께 이루며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배우며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라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엄마도 브랜드다> 예전에는 여성들은 결혼과 임신,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이어지는 과정으로 자신의 업을 포기하거나 커리어 자체가 막힌 부분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문제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사회적인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많은 부분에서의 변화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다.

물론 모든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순 없지만 그만큼 전환된 마인드나 사고 등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얻거나 자신만의 가치나 개성, 역량 등을 잘 표현하며 많은 부분에서의 성장이나 결과를 남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도 결국 변화의 자세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가 인상적으로 다가오지만 아무래도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형태의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 기법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엄마도 브랜드다> 엄마로서의 삶과 또 다른 자신만의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난 현실에서 이를 사회생활이나 활동 등을 통해 상쇄하거나 관리할 수도 있지만 최근 변화된 사회적 공간이나 환경 등을 잘 활용한 형태로 자신을 알리는 행위가 왜 중요하며 또 다른 수익이나 부의 창출의 기회적인 공간이 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알려 주고 있다. 이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영역에서의 기회 잡기나 도전적 마인드를 요구하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도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며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한 사회적 현상이나 변화의 모습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주로 엄마들을 위한 일하는 방식이나 경력관리 커리어 향상 등을 이룰 수 있는 구체적인 기법이나 방식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더 많은 이들의 참여나 관심, 그리고 경쟁과 연결의 가치를 어떤 형태로 함께 생각하며 개인 단위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지도 자세히 알려 주고 있어서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도움 되는 조언도 많을 것이다. <엄마도 브랜드다> 특히 경력 단절이나 워킹맘, 혹은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현실적인 조언이 돋보이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