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서 월급 받고 살고 있습니다
정환정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엄청난 이슈와 트렌드적 현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시골살이를 비롯한 귀농, 귀촌 등을 실제 행동하거나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다면 최근에는 현실적인 한계나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담으로 인해 주저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더 현실적인 선택과 방식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울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책일 것이다. 아무래도 시골살이의 경우 낭만적인 생각만으로는 그 한계가 명확하며 기존에 살던 이들의 텃세로 인해 실제 살았다가 다시 도시로 돌아오는 이들도 적지 않다는 점에서도 제법 신중한 생각과 자세가 요구되는 부분일 것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자연을 동경하며 낭만적인 시골살이를 그리고 있고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귀농, 귀촌 교육과 지원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도 제대로만 활용할 경우 다양한 현실적인 문제 등을 해결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인 요소도 많을 것이다. 다만 확실하게 배우며 자신의 처지나 현실 등을 고려한 형태로의 접근을 권하고 싶은 주제이며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메시지도 많은 책이다.






<시골에서 월급 받고 살고 있습니다> 특히 농업이나 농사와 관련한 현실적인 정보나 조언의 경우 해당 분야를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요건일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누구나 새로운 기회적인 도전이나 현실 등을 고려한 형태로의 긍정과 성장의 결과물 등을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물론 지역마다 다를 수 있고 아무래도 부족한 사회 인프라나 문화적인 부분으로 인해 고민이 되겠지만 이런 형태의 변화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디 자신의 인생 2막이나 미래 등을 고려할 때, 우선에 두는 가치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행동력이나 방식 등을 종용하는 책도 아니며 오히려 시골생활과 살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며 어떤 형태의 장단점 등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부분도 많을 것이다. <시골에서 월급 받고 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정한 사회 생활이나 경험, 나이가 있는 분들이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분야이지만 생각보다 이런 가치나 비교 자체가 무의미할 정도로 최근에는 관심을 갖고 행동하는 이들도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구체적인 조언과 경험담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