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조용필 -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레전드
홍성규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새로운 앨범을 발매한 가왕 조용필, 여전히 많은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하는 인물이지만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겸손함을 유지하며 우리들에게 좋은 음악을 제공하고자 하는 그의 노력과 철저한 관리법을 보더라도 확실히 남다른 인물이라는 점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조용필의 모든 것을 취재, 기록한 책으로 생각보다 더 큰 인물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그의 팬이 아닌 분들도 가왕 조용필에 대해 현실적으로 그리고 제대로 접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추천할 만한 책일 것이다.

<청춘 조용필> 수많은 히트곡을 가졌지만 여전히 자신의 음악에 대해 겸손하게 판단하며 힘이 닿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그의 선언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긍정의 영향력으로 다가온다는 점에서도 좋은 의미를 갖게 한다. 물론 특정 가수를 좋아하는 있는 분들이 있다면 별다른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있겠지만 가수라는 엄청난 인지도나 타이틀에서 벗어나 인간 조용필을 통해 어떤 삶의 자세나 방식 등에 대해 배우며 참고해 볼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만큼 지금까지 이룬 성공의 결과물이 많지만 여전히 초심을 잃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도 대중들이 열광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 것이며 음악이나 예술 분야에서 만큼은 지나칠 정도로 엄격하며 자신에게도 까다롭게 마주한다는 자세 또한 우리 모두가 반면교사의 자세로 삼아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조용필의 삶과 생애를 잘 기록한 책으로 상대적으로 나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더 크게 와닿는 책이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남다르게 다가올 것이다.

<청춘 조용필> 그의 음악적 커리어는 여전히 진행형이며 이로 인해 또 다른 이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준다는 점에서도 가왕이 갖는 영향력은 더 크게 다가올 것이다. 이는 음악 및 예술 분야에만 적용되는 부분도 아닐 것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삶의 자세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조용필을 좋아하는 팬들부터 대중문화 및 예술, 음악적인 관점에 대해 배우며 즐기고자 하는 분들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떤 형태로 가왕 조용필을 말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