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 자영업자를 위한 브랜딩과 마케팅
배문진 지음 / 새로운제안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황의 시대가 계속되면서 많은 분들이 장사나 창업 등을 개업하기도 하지만 폐업의 과정을 경험하며 무엇을 하며 먹고 살아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걱정이 깊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성공하는 자영업자의 마케팅 전략과 구체적인 장사 및 사업, 창업 관련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며 누구나 알만한 이론적인 영역에서의 조언부터 실무적인 감각이나 경험적 내공 등이 요구되는 부분은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실무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이 책은 제목처럼 매우 미묘한 감정을 가지게 하는 책이다. 아무래도 장사나 사업 및 창업관리 등의 영역에서는 일정한 행운도 필요하며 아무리 치밀한 계획과 전략이 있더라도 또 다른 변수나 위험으로 인해 사업 자체가 실패하기도 한다는 점에서도 때로는 매우 어렵다는 느낌을 받기도 할 것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이 새로운 업종으로의 전환이나 자신의 인생 2막이나 은퇴 이후의 삶 등을 고려한 형태로 해당 분야에 도전하지만, 여전히 상황 자체가 부정적인 전망과 예측이 우세하며 제대로 된 준비가 있더라도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고민이 깊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그 해답이나 대안으로 볼 수 있는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과 효과 등에 대해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비즈니스 마인드도 중요하지만 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해도나 활용 능력, 그리고 사용 여하에 따라서 전혀 다른 과정과 결과값 등을 마주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함께 배우며 참고할 만한 메시지일 것이다. 물론 업종마다 다를 수 있고 책을 통해 참고만 하는 정도로의 접근도 가능한 가이드북이라서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접한다면 그 내용이나 조언 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맛있어도 문닫는 가게 맛없어도 줄서는 가게> 그만큼 현실의 시장 상황이나 환경 자체가 어려운 점이 많고 자영업 자체가 크게 위축 받고 있는 현실에서 어쩌면 선택과 집중 자체가 어려운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런 현실에서도 굴하지 않고 새롭게 배우며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끌겠다는 강한 마인드가 중요하며 이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경험담과 노하우 등을 통해 배우거나 참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요소가 많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장사나 창업, 사업 등을 영위하며 원하는 가치나 결과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