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의학 주치의의 다이어트 비밀 레시피 - 15년간, 15,000명, 10톤 감량비결
최정민 지음 / 투비스토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기본적인 자기관리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건강관리에 관한 다양한 평가와 조언들, 이 책도 전문의가 말하는 건강 관련 가이드북으로 특히 비만이나 다이어트 등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함께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기능의학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며 우리가 현실과 일상에서 체감하거나 활용 가능한 형태의 정보와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점이나 남성과 여성, 모두가 함께 배우며 자신에게 필요로 한 그리고 적합한 형태의 건강관리의 방식도 고려해 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와 방향성 모두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기능의학 주치의의 다이어트 비밀레시피> 특히 식단이나 식욕억제나 관리의 경우 무리한 계획이나 남들이 하는 방식만을 따라할 경우에는 오히려 부정적인 경험이나 결과, 또 다른 몸의 무리가 가중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제대로 배우며 자신에게 맞는 관리의 선택이 중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자신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이어트 및 비만, 그리고 기본적인 건강관리 및 정보에 대해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 체질적, 환경적 요인 등을 고려한 형태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인 요소일 것이다.






특히 건강 식단과 음식에 대한 소개의 경우 누구나 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형태의 레시피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기존의 관점이나 정보에 있어서도 잘못 알았던 부분에 대한 교정이나 나이나 성별에 따른 합리적인 선택과 이런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주도적인 몸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배울 만한 메시지나 정보도 많아서 충분한 보탬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기존의 방식이나 생각 등을 고수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당장의 효과는 있더라도 결국 자신의 몸에 무리를 주거나 건강관리 자체를 잘못된 형태로 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새로운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능의학 주치의의 다이어트 비밀레시피> 어쩌면 건강관리의 경우 우리가 죽을 때까지 해나가야 하는 영역일 것이며 그렇다면 제대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생활에서도 실천, 관리해 나가는 행동력이 중요할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건강관리 및 몸관리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며 자신이 속하거나 필요로 한 부분이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해 본다면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이나 정보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와 방식에 대해 함께 배울 수 있는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