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원 마케팅 - 마케팅 비용 극적으로 줄이는
김기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현실에서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의 경우 매우 예민하며 자신의 커리어나 성장을 위해 거의 모든 것을 쏟아 붓는 분들이라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등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특히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고민이 깊은 분들에게는 현실적인 경험담과 관리 노하우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물론 저자의 말이 무조건적인 대안이나 정답이 될 순 없지만 배울 만한 요소나 현실과 실무를 잘 반영한 형태로 소개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하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마케팅 비용 극적으로 줄이는 10만 원 마케팅> 어떤 이들의 경우 비용 자체를 무리하게 줄인다면 사업 자체가 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것이며 그럼에도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의 관리 가이드라인을 통해 효율성과 실용성, 그리고 좋은 결과값 모두를 얻을 수 있었는지, 이에 대한 직언과 경험담이 잘 표현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도 함께 배우며 적용, 관리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해 고객관리 및 서비스 분야에 대해서도 발상의 전환이 가능할 것이며 결국 이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 라는 점에서도 더 현실적인 공감대를 형성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느껴지는 부분일 것이다.






<마케팅 비용 극적으로 줄이는 10만 원 마케팅> 항상 치열한 경쟁 상황과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비즈니스 전략 자체가 어려운 업종도 존재할 것이며 그럼에도 기존의 가치나 철학 등을 유지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변화와 유연성을 최우선에 두는 경영관리를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와 부의 창출을 함께 고려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는 업종이나 분야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하며 이런 부분 자체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의 기초나 기본기를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주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만큼 다변화 된 현실 세계에서 마케팅 능력이나 역량, 관리법 등은 계속해서 강조되는 핵심 분야일 것이며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더 나은 결과나 내일을 그리게 하는 주요 원인과 동력이 된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마케팅 비용 극적으로 줄이는 10만 원 마케팅> 기존의 법칙이나 편견, 고정관념 등에서 벗어나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실무 마케팅 관리나 전략 등을 고려해 볼 것인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경험담과 노하우 등을 통해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현실을 잘 반영한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