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인사이드 아웃 보고 울었잖아 - 어른이 된 우리가 꼭 만나야 할 마음속 주인공
이지상 지음 / 북서퍼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자기관리나 삶의 마인드, 그리고 구체적인 실행과 결과를 남기는 행위에 대해서도 배움이나 경험적 가치를 접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은 이런 일상적, 보편적 요인 등을 통해 표현하는 삶의 자세와 방식에 대해 소개하는 책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나 인사이드 아웃 보고 울었잖아> 갈수록 각박한 시대에서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적 소모나 공허한 마음 등이 자주 발생하는 현실에서 결국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나 관리를 통해 더 나은 삶을 그려야 한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나 인사이드 아웃 보고 울었잖아> 이런 과정의 경우 나와 다른 이들이 느끼는 감정이나 마음, 내면적 요인에 대해 체감하며 간접 경험으로 배울 수도 있고 살아가는 의미나 자세, 방식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선택을 해보게 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일 것이다. 물론 서로 다른 주관이나 삶의 철학, 경험적 요인 등으로 인해 무조건적인 일반화는 경계해야 하나, 때로는 전혀 다른 이들의 삶의 자세와 조언 등을 통해서도 충분히 배울 만한 요소가 많고 더 나은 삶의 성장이나 행복 등을 바란다면 이런 배움의 자세를 통해 얻게 되는 긍정적 요인 또한 많다는 점에서도 유의미한 가치로 다가올 것이다.






<나 인사이드 아웃 보고 울었잖아> 책에서는 어렵고 복잡한 의미보다는 누구나 공감하는 내용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삶의 조언과 표현이 돋보일 것이다. 또한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도 최대한 쉽게 조언하고 있는 점이 특장점일 것이며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접하며 자신의 삶에 대해 점검하거나 성찰의 계기와 시간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이 갖는 의미나 긍정의 요소가 잘 표현되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단면적으로 볼 경우에는 감정이나 심리, 내면과 마음 등의 요소가 돋보이는 에세이북일 것이며 조금 더 큰 관점으로 본다면 현실적인 자기계발적 요소가 강하게 반영된 책이라는 점에서도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나 인사이드 아웃 보고 울었잖아> 전체적인 구성이나 흐름을 보더라도 공감대 형성이나 내면관리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서로 다른 개성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현실에서 이를 어떤 관점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긍정과 성장, 행복 등의 계기로도 만나 볼 수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해 주고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소소한 일상적 의미가 잘 반영된 에세이북, 혹은 행복한 삶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