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 - 수익형 콘텐츠를 위한 6단계 SNS 마케팅
게리 바이너척 지음, 이지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기업 단위에서의 광고 및 홍보 전략의 수단이자 전략 등으로 자주 통용되었지만 최근에는 개인 단위에서의 크리에이티 및 인플루언서의 증가, 그리고 달라진 공간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해당 주제와 키워드의 경우 누구나 고려하게 되는 현실적인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와 조언이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 책의 경우 조회수의 법칙이라는 대전제를 통해 플랫폼의 가치나 브랜딩 효과, 그리고 수익형 콘텐츠의 양산과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하는 조건이나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다.

<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 이는 우리나라만의 문제나 해당되는 사안도 아닐 것이며 오히려 세계화 시대에서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의 핵심가치, 그리고 미래가치 등을 고려하더라도 반드시 수행되어야 하는 조건이라는 점에서도 확실히 배우며 활용할 만한 요소가 무엇인지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광고 및 홍보전략 등을 비롯해 인공지능 및 알고리즘의 특성과 활용법, 그리고 갈수록 진화하는 온라인 환경이나 소셜미디어의 특성 등을 통한 분석과 가이드라인 등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 과정에서 알아야 하는 법적인 규제나 현황에 대한 조언이나 처음 입문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관점론을 통해 자세히 그리고 제대로 배우며 자신을 위한 형태로 적용해야 하는지도 체감할 수 있고 이는 단순한 광고 및 홍보 전략이나 기법, 효과 등에 대한 소개가 아닌 복합적인 의미에서 배우며 일정한 체계성을 갖춰야 한다는 점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영역일 것이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브랜딩 및 브랜드 효과와 가치, 그리고 이를 활용해 나가는 다양한 플랫폼의 존재나 기법 등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한 영역인 만큼 단기 독파보다는 실무를 위해 꾸준히 배우며 판단해 나갈 것을 더 권하고 싶은 책이다.

<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 성과 지향적인 요소나 단순한 접근과 취미 생활, 혹은 자신의 개성이나 성향 등을 표현해 나가는 의미에 있어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영역이 많고 광고 및 홍보 분야에 대해서도 더 입체적으로 배우며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충분한 보탬이 되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누구나 예민하게 받아들이며 갈수록 그 경쟁이 치열해지는 영역이겠지만 그만큼 여전히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미래가치 또한 밝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로 전략을 마련하거나 활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